FC

12.17 프리뷰 - ek리그 2020 조별리그 Day 1

Talon 2020. 12. 17. 09:04

오늘 열리는 ek리그 2020 조별리그 Day 1 경기 프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ek리그는 그야말로 프로축구 k리그의 e스포츠 판 리그라 할 수 있겠는데요. 현재 k리그1과 k리그2에 출전하고 있는 22개 구단이 각 구단 별 대표 선수를 선발하여 참가합니다. 1주차의 경기는 어떤 경기가 있는지 보시죠.

관전 포인트는 실제 K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로스터로 경기에 임해야 하기 때문에 K리그1 팀과 K리그2 팀의 전력 차이를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오늘 경기에서 K리그1 팀과 K리그2 팀이 대결하는 대진은 A조 1, 2경기, B조 1경기, C조 2경기, D조 1, 2경기가 해당됩니다. 과연 K리그2에 속한 팀들이 업셋을 일으킬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에는 프로 선수들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해당 팀은 대전 하나 시티즌 (갤럭시X), 제주 유나이티드 FC (SANDBOX Gaming), 전북 현대 모터스 (위즈폭스) 입니다. 실제 전력차가 있는 경기도 있어 프로의 실력으로 이것을 뒤집어 낼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저는 대전 하나 시티즌의 경기가 기대되는데요. 신보석 선수가 최근에는 해설로 많이 활동하고 있어 경기력이 어느정도일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타 종목인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전태양 선수가 해설과 병행하면서 성적이 엄청났던 점을 생각해보면 신보석 해설도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란 생각도 할 수 있지만, 경기를 하기 전까지는 모르는 법이죠.

 

제가 주목해보고 싶은 매치업은 A조 3경기로 준비되어 있는 광주 FC와 강원 FC의 대결입니다. 실제로 해당되는 팀들도 전력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치열한 대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광주에 살고 있기 때문에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광주 FC를 응원하겠지만 강원 FC도 선전해줘서 멋진 경기를 했으면 좋겠네요.

 

이상 프리뷰 마치고 경기 종료 후 리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