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군단의 심장 캠페인 공략] 미션10 - 장악

Talon 2013. 3. 19. 17:46

※ 본 기사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싱글 캠페인 공략을 위한 기사입니다. 스토리상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 이전 미션에 대한 공략은 포모스 검색창에 '군단의 심장'이라고 검색하시거나 하단 관련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미션 목표 및 업적
주목표
알 100개 수집 (0/100)
자가라가 알 100개를 수집하지 못하게 막기 (0/100)
자가라의 기지 파괴

보너스 목표
감염된 사령부 파괴 (0/2) (각각 케리건 레벨+1)

업적
장악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장악" 임무 완료
숨은 둥지 찾기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에 맹독충 둥지 6개 모두 부화
엉엉 알 가져요 - "장악" 임무에서 자가라가 알을 수집 못하게 하기(보통 난이도)
닥치고 처치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 14분 안에 자가라의 기지 파괴(어려움 난이도)

▶ 스킬

케리건
기본 - 에너지 폭발, 연쇄반응
10레벨 - 저글링 부활
20레벨 - 치유
35레벨 - 쌍둥이 일벌레

군단 업그레이드
저글링 - 대사촉진, 랩터
바퀴 - 땅꿀발톱, 송장벌레
히드라리스크 - 가시 홈, 관통 촉수
뮤탈리스크 - 악성 쐐기
군단 숙주 - 가압 분비선

▶ 공략

이렇게 생긴 맹독충 알 둥지를 찾으면 된다.
'장악' 미션은 곳곳에 존재하는 알을 수집해야하는 임무다. 알은 주변에 많이 퍼져 있으니 수집에 어려움이 없지만, 숨겨진 알 둥지를 찾는 '숨은 둥지 찾기' 업적이 까다롭다.

이와 함께 자가라가 알을 수집하지 못하게 견제를 해야하고, 마스터 업적인 '닥치고 처치'를 14분 내로 끝내야 하기 때문에 한 번에 모든 업적 달성을 노리는 것 보다 두 번에 걸쳐 미션을 완료하는 것이 편하다.

놓치기 쉬운 맹독충 알 둥지, 초록색 점에 위치해 있다.
게임이 시작되면 우선 일꾼을 최대 효율치까지 생산한다. 처음에 자가라가 공격을 와도 야생 맹독충이 나타나 공격을 도와주니 초반은 일꾼 생산에만 신경 쓴다. 이제 자가라 재출현 시간을 확인하고, 바퀴나 저글링 생산 한다.

자가라는 재출현 후 알을 수집하기 시작하는데, 그 동안 모아놓은 병력과 케리건의 '에너지 폭발'을 활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자가라가 도망가면 다시 재출현 시간이 1분 30초 생기니, 맹독충 둥지를 찾아 맵을 찾아다니면 된다.

▶ TIP

맹독충 알 둥지를 모두 찾으면 업적이 뜬다.
맹독충 둥지를 부화하다가 의도치 않게 알을 몇 개 수집하게 된다. 초반에 알을 너무 많이 수집해 놓으면 업적 달성에 실패 할 수도 있으니 알은 천천히 수집하도록 한다.

마찬가지로 자가라의 본진을 완전히 밀어버리면 알을 모두 수집하지 않아도 임무가 완료된다. 때문에 '숨은 둥지 찾기'를 달성 후에 공격을 가는 것이 좋다.

'숨은 둥지 찾기' 업적은 6개를 찾는 즉시 업적 달성이 뜨니,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어딘가에 있는 맹독충 둥지를 찾지 못한 것이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