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Apink BnN

Talon 2021. 3. 14. 15:00

에이핑크의 윤보미와 김남주로 구성된 유닛입니다. 이름의 이니셜을 따서 B&N > "Apink BnN"으로 유닛명이 정해졌습니다.

윤보미와 김남주가 에이핑크 내에서 메인댄서, 리드댄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이 둘의 유닛이면 댄스곡이 나왔을 것 같지만 주로 싱글이나 OST 곡을 발표하고 음방은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발라드 장르의 유닛이 되었습니다.


My Darling은 용감한 형제의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앨범으로 발표되는 싱글 중 여섯번째 곡. 리드보컬 라인 윤보미와 김남주가 Apink BnN이란 유닛을 결성해 참여했습니다. 핑덕들은 "드디어 에이핑크 첫 유닛인가", "방송 활동도 하나", "음반은 나오나" 등등 상상을 하면서 기대에 만발했으나... 그런 거 없고 그냥 음원 발표가 전부였습니다. 그래도 보미와 남주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고 싶었던 팬들에게는 이 곡으로나마 위안을 삼아야 할 듯.

가사는 서로 주고받는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미디움 템포의 R&B 팝 발라드 곡으로 소유X정기고가 불러 빅히트한 '썸'과 악기 소스나 리듬, 분위기가 비슷합니다. 에이핑크 앨범의 노래들보다 훨씬 더 달달하게 들리는 멜로디와, 랩처럼 리듬을 타며 노래하는 두 사람의 목소리가 포인트.

이 싱글 발매로 에이핑크에서 정은지 혼자 보컬을 잘한다는 선입견이 줄어든 편입니다. 그리고 에이핑크에서 따로 활동하기 위해 나온 프로젝트 그룹이라서 많은 팬들이 반가워했습니다. 금영 노래방에 등록되어 있으며 번호는 59369. 그리고 에이핑크의 5번째 미니앨범 Pink LUV에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JTBC의 예능프로그램인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1회에 출연하여 슈가맨 게스트로 참여한 "현승민"의 노래인 "잊었니"를 리메이크해서 불렀습니다. 신사동호랭이가 편곡을 담당했으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에이핑크의 모습을 보여준 곡입니다.

 

에이핑크 노래에선 상상할 수 없었던 슬픈 멜로디의 곡이며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두 사람의 제대로 된 랩을 최초로 선보였다는 점이죠. 디지털 싱글 수록곡 안에는 같이 출연한 B1A4의 노래도 같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담으로 파일럿 당시 유희열과 신사동호랭이가 유재석 팀에게 2연패를 했었는데 이 노래로 승리하였습니다.


1회성 그룹인 "썸머 일레븐"의 일원으로 에이핑크 BnN이 참여했고, 음원, 뮤직비디오가 7월 20일 자정에 발표되었습니다. 음원 사이트에서는 곡을 "11명의 아티스트의 신선한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이 곡은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듀오 '코나'의 명곡을 색다르게 편곡해 불렀습니다.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는 1996년 발표된 코나의 히트곡으로, 최근에 '슈가맨'에 나와 20년이 지난 지금도 304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곡이기도 합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탄 듯 1996년의 감성을 2016년 여름에 걸맞게 재탄생 되어 세대간의 공통된 여름을 공감할 수 있다는 평이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 20일 공식 SNS에 아무 설명도 없이 Apink BnN이란 로고 이미지가 올라와서 대부분 팬들이 에이핑크에서 유닛이 나온다고 큰 기대를 했었지만 비공식 유닛입니다. 당시 언론에서도 "에이핑크 유닛" 이라는 제목을 남발해서 모든 핑덕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장본인들은 용감한 형제가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 초청한 것에서 시작한거라 유닛이 아니라고 하지만 이미 유닛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팬들은 이니셜을 보고 "보미&나은", "보미&나은&남주" 등등 많은 추측이 오갔지만 결국 6월 2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보미와 남주의 사진과 Apink BnN이 같이 올라오며 보미, 남주로 확정되었습니다. My Darling 곡 홍보를 민낯에 친필로 직접 홍보하는 과감함을 선보였습니다.


My Darling을 음원만 발표해서 아쉽게도 무대에서 선보인적은 아직 없지만 방송에선 한번 간단하게 라이브로 불러준 적이 있습니다. <Apink's 쇼타임> 7화에서 볼수 있습니다.


2016년 3월 17일 부터 6월 9일 까지 K STAR 식신로드2 LIVE에 고정MC 먹데렐라팀으로 활약했었습니다. 내레이션은 박초롱.


두 사람 모두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모두 1라운드에서 패배했습니다. 2016년 7월 중에 다른 가수들과 함께 여름 시즌송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다만 팬들의 반응은 영 시원찮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완전체 공백기는 날로 길어지는 데다가 허각&정은지의 음원 발매 시기와 겹치는 것이 주된 원인. 하지만 다음 날 공개된 뉴스로 BnN이 "썸머 일레븐"이라는 1회성 유닛의 구성원이라는 게 알려지며 일단은 반응이 약간 누그러졌습니다.


복면가왕처럼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도 두 사람 모두 출연했는데, 김남주는 3위를 차지했고 윤보미는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Apink BnN이 듀엣을 이뤄 불렀으며 공동 작사를 한 곡 "잃어버린 조각"이 에이핑크의 스페셜 앨범 "Dear"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