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7.8 리뷰 - 2021 GSL 시즌2 코드S

Talon 2021. 7. 9. 11:00

어제 있었던 2021 GSL 시즌2 코드S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결과 보시죠.

예상대로 된 부분도 있지만, 역시나 혼란스러운 시기이니만큼 이변도 있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원이삭 선수입니다. 강민수 선수와의 1세트에서 수정탑 하나로 언덕 길을 막는(!) 참으로 참신한 빌드로 사뿐하게 출발하더니 과연 날빌의 아티스트다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승자전에 올라갔습니다. 이어진 조성호 선수와의 승자전에서도 1세트 높은 테크트리의 힘으로 교전을 승리하고 잡아내더니, 2세트에서는 원이삭 선수다운 전진 우주관문+보호막 충전소 콤보로 죽지 않는 공허 폭격기로 조성호 선수로부터 GG를 받아냈습니다.

 

조성호 선수는 원이삭 선수에게 일격을 맞고 나서 강민수 선수와의 매치업이 성사되었을 때 쉽지 않은 경기라 생각했을 것입니다. NeXT 2021 시즌 1 결승에서 이기긴 했지만 그마저도 풀세트 접전이었고 쉽지 않은 경기였죠. 실제로 매 세트마다 치열한 교전이 많았습니다. 1세트는 치열한 교전 끝에 승리하긴 했지만, 2세트에서 강민수 선수의 타이밍 러쉬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3세트에서 조성호 선수의 선택은 우주모함이었는데요. 강민수 선수도 살모사의 납치를 이용하여 대처하려 했지만, 그 위치가 보호막 충전소의 범위 안에 있었다는 것이 문제였죠. 생각보다 우주모함이 짤리지 않으면서 수만 쌓여갔고, 히드라로는 대처가 잘 되지 못했죠.

 

이로써 C조에 이어서 D조에서도 프로토스들이 8강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8강의 절반이 프로토스로 차게 되었는데요. 이대로 프로토스 천하가 될 것인지 아니면 저그와 테란 선수 중 이 판을 뒤엎고, 우승을 차지하게 될 선수가 나올지 앞으로 펼쳐질 8강 경기 또한 많은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