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7.8 프리뷰 - 2021 GSL 시즌2 코드S

Talon 2021. 7. 8. 14:10

오늘 있을 2021 GSL 시즌2 코드S 경기 프리뷰하겠습니다.

대진표 보겠습니다.

최근 스타2 리그는 이변이 워낙 많이 일어나서 그런지 상당히 혼란스럽습니다. NeXT 시즌 1, 그리고 앞선 16강 경기에서 일어난 일들이었죠. 이 조에 포함된 강민수 선수는 이변의 희생양이었었고, 또 다른 선수인 원이삭 선수는 코드 A에서 천적인 주성욱 선수를 완파하면서 엄청난 이변을 일으켰었죠. 조성호 선수는 드림핵 서머에서 그룹 스테이지에서 조기 탈락을 하는 등 역시 이변의 희생양이 되고 말았죠.

 

그렇기에 이번 D조는 어떤 경기가 펼쳐질 지 상당히 큰 궁금증을 일으키는 선수들입니다.

 

D조에서 가장 진출 확률이 높은 것은 조성호 선수입니다. 올해 메이저급 토너먼트에서 4명의 선수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이기도 하죠. 코드S, IEM 카토비체에서는 그렇게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슈퍼 토너먼트 2회 연속 우승을 하는 등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다만 최근 드림핵 서머에서 Lambo, Scarlett 선수에게 패배하면서 불안함이 생기긴 했습니다. 이 점은 D조의 유일한 저그 강민수 선수에게는 굉장히 좋은 신호로 보이기도 하죠. 다만 프로토스전과 테란전에서는 의문을 제기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성적을 보이고 있죠.

 

스페셜 선수는 최근 드림핵 서머에서 이신형 선수와 이병렬 선수에게 패배하면서 탈락하며, 좋지 않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테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슈퍼 토너먼트 시즌2와 TSL 7에서 모두 8강에 진출했었죠. 하지만 이 조에는 테란이 없습니다. 조성호 선수의 선택을 받은 뒤 예선에서 패배한 적이 있는 원이삭 선수를 선택하는 의외의 선택을 보여주었죠. 스페셜 선수가 올해 프로토스전 77승 35패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건 맞지만 과연 조성호, 원이삭 선수를 넘어설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원이삭 선수는 올해 GSL에서 참 힘든 과정을 거쳤었죠. 지난 시즌 코드A에서 박령우 선수를 만나 2-3 패배,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주성욱 선수를 만나면서 코드S 복귀는 힘들겠구나 싶었지만, 주성욱 선수를 극복하면서 다시 복귀했었죠. 원이삭 선수가 올해 초 IEM 카토비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이후 GSL을 포함한 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면서 IEM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우연인 것인가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과연 이 조를 통과하면서 본인에게도 아직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 지 기대해보겠습니다.

 

강민수 선수는 대체로 조지명식에서 후반부에 뽑히는 선수였습니다. 이번에도 그랬죠. 토너먼트 단계에 오르지도 못하고 10 시즌 연속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 선수가 두려운 선수인가 싶을 수 있지만, 최근 NeXT 시즌 1 준우승을 거두면서 무시무시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명단에 Reynor, TIME, 조성주 선수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상당히 놀랍죠. 다만 NeXT는 온라인 대회였습니다. 오프라인 무대인 GSL에서 100%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NeXT의 기세를 이어 오랜만에 8강 무대를 밟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시죠.

 

이상 프리뷰 마치고 내일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