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VCT 챔피언스] 비전 스트라이커즈, C9과의 풀세트 대결 패하며 대회 마무리

Talon 2021. 12. 8. 12:00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8강 티켓을 잡기 위한 마지막 찬스를 놓치며 이번 대회를 아쉽게 마무리했다.

한국시간으로 7일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베르티 뮤직홀에서 시작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1 그룹 스테이지 7일차 D조 최종전에 나선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클라우드9(이하 C9)에 1-2로 패배했다.

첫 세트는 C9이 선택한 어센트에서 진행됐다. 선공의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아스트라-제트-케이/오-킬조이-소바를 선택했으며, C9은 제트-케이/오-아스트라-소바-킬조이로 이에 맞섰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전반 초반 상대의 전술에 끌려다니며 포인트를 계속 내주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상대 백업에 해결책을 쉽게 찾지 못하는 가운데 이러한 흐름은 8라운드까지 이어졌다. 9번째 라운드에서야 첫 포인트를 가져갔으나 더 이상의 포인트를 추가하지 못하고 1-11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후반전, 반격을 노리던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13번째 라운드에서 스파이크를 해체하며 포인트를 쌓기 시작해 매 세트 살얼음판을 걸으면서도 조금씩 차이를 줄여갔다. 11-6 상황서 상대 노림수에 발목이 잡히며 매치 포인트를 허용했지만 19라운드부터 다시 포인트를 가져가며 12-10까지 추격했다. 하지만 23라운드에서 시간에 쫓기며 뒤를 내줘 결국 13-10으로 첫 세트 포인트 획득하는데 실패했다.

두 번째 세트는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선택한 스플릿에서 진행됐다. 선공의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바이퍼-레이즈-스카이-아스트라-세이지로 반격에 나섰으며, C9은 스카이-레이즈-아스트라-브리치-킬조이로 병력을 조합했다.

이번 세트 역시 초반에는 2라운드에 상대에 에이스를 내주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3라운드를 무결점으로 가져가며 빠르게 안정을 찾았으며, 차이를 줄여가다 7라운드에 역전에 성공했다. 9라운드에 0.27초 차이로 재역전을 허용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마지막 두 라운드를 모두 잡아내며 전반전을 6-6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후반 첫 라운드를 가져온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11포인트까지 연속 획득하며 앞서 나가던 중 상대 추격에 잠시 긴장감이 감돌았으나 21라운드에 매치 포인트를 획득했다. 이어 22라운드도 잡아내며 세트 포인트를 동점으로 만들고 최종 세트로 승부를 넘겼다.

승자를 결정짓기 위한 최종 세트는 브리즈에서 진행됐다. 선공의 C9은 제트-케이/오-바이퍼-소바-사이퍼를 선택했으며,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바이퍼-제트-스카이-사이퍼-소바로 이에 맞섰다.

치열한 눈치싸움 끝 첫 라운드를 잡아낸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이후 라운드를 연속으로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으며, 상대 전략에 발목을 잡히며 반격의 찬스를 쉽게 잡지 못했다. 1-6 상황에서 조금씩 반격에 나서 두 차례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는 등 추격을 이어갔으나 전반전을 4-8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첫 라운드를 침착하게 챙긴 뒤 14라운드의 위기를 잘 넘기며 찬스를 노렸으나 15라운드에 상대의 정확한 포인트 타격에 발목을 잡혔으며, 이후 매 라운드 노림수가 막혀 포인트가 다시 벌어졌다. 18라운드와 19라운드에 포인트를 획득하기는 했으나 20라운드에서 패하며 세트 포인트를 내줬으며, 마지막 추격전 끝 연장을 한 라운드를 남기고 11-13으로 이번 대회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로써 D조에서는 비전 스트라이커즈에 승리했던 프나틱과 C9이 8강으로 향하게 됐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