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이대광

Talon 2022. 6. 11. 12:2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VicLa 이대광 선수입니다~!

 

2020년 9월 KT 롤스터의 아카데미 팀에 입단하였습니다. KT 롤스터 아카데미 팀에서 11월 대회 우승에 기여했습니다. 2021년 1월, KT 롤스터 2군 팀으로 콜업되었습니다. 2022 스프링 시즌 7주차를 앞두고 KT 롤스터의 1군 팀으로 콜업되었습니다.

2022년 3월 4일 치러진 DRX와의 경기에서 1군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이후 아리아를 밀어내고 KT의 주전 미드 라이너로 도약했습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2020 11월 대회 우승

'KT 성골 미드는 4년 주기로 터진다'라는 밈이 있을 정도로 루키 - 유칼의 계보를 이을 KT산 유망주 미드로 덕분에 kt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 국가대표로 출전한 것과 2022 CL 스프링에선 시즌 도중에 1군으로 콜업되었는데도 시즌 초반에 보여준 챌채미급 퍼포먼스로 All-CL 팀에 입성해 아카데미 동기인 캐슬, 노아와 함께 kt의 미래를 이끌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22 스프링 2라운드 T1전에서 페이커에게 '굉장히 자신감이 있고 잘하는 미드'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페이커가 직접적으로 타 팀 선수를 칭찬한 게 쇼메이커, 쵸비, 비디디 정도의 최상위권 선수들을 제외하고는 없다는 점에서 빅라가 왜 기대를 받고 있는 유망주인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2022 스프링 2라운드 한화생명 전 이후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커의 칭찬에 대해 "어릴 때 꿈에 그리던 우상 같은 사람이다. 칭찬받아서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자신감 있게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된 거 같다."라고 화답했습니다.


IVE의 팬인 듯합니다. KT가 제작한 비하인드 영상에서 이서의 직캠을 보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모친이 일본인이라 한일혼혈입니다. 국적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이 밝힌 바가 없어 명확하진 않으나, 한국과 일본의 국적법상 만 21세 전까지는 복수 국적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2022년 기준으로는 아직 복수국적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일본 국적을 아직 유지하고 있다면, 2022년 스프링 시즌에 LCK 데뷔까지 치렀기에 최초의 외국 국적 보유자로서 LCK 1군 무대에 데뷔한 기록을 보유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 때문인지 일본 롤팬들에게도 굉장히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2022년 아시안게임에 일본 대표로 활약할 수 없는지 여부나, 차후 LJL 진출 및 로컬 선수 인정 여부 등이 한일 롤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한 점을 보았을 때 본인의 정체성은 한국인일 확률이 높아 일본 국대 차출은 가능성이 희박한 이야기로 추정됩니다.


LJL 출신 아리아가 혐한 일본인 밈을 가진 것 처럼 빅라도 아리아 만큼은 아니여도 일본인 밈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습니다. 닉네임의 유래는 본명이 '이대광'이라서 대광 → 큰 빛 → 빅 라이트 → 빅라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이대광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