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기계 체조 선수 시몬 바일스

Talon 2022. 8. 11. 12:2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시몬 바일스 선수입니다~!

 

시몬 바일스는 1997년 3월 14일에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시몬의 생모 섀넌 바일스는 약물, 알코올 중독으로 시몬을 포함한 자녀들을 양육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 시몬에게는 일곱 살 위의 언니와, 다섯 살 위의 오빠, 두 살 아래의 동생 에이드리아가 있었습니다. 시몬 바일스는 1997년 3월 14일에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시몬의 생모 섀넌 바일스는 약물, 알코올 중독으로 시몬을 포함한 자녀들을 양육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 시몬에게는 일곱 살 위의 언니와, 다섯 살 위의 오빠, 두 살 아래의 동생 에이드리아가 있었습니다. 섀넌의 아버지와 계모인 론과 넬리 바일스는 2000년에 텍사스주 스프링 근교에서 섀넌의 아이들을 임시적으로 맡아 기르다, 2003년에 시몬과 에이드리아를 정식으로 입양하였습니다.



바일스는 2016년 하계 올림픽 체조 개인 종합, 도마, 마루 금메달리스트입니다. 또한 세계 체조 선수권 대회 개인 종합에서 세 번, 마루에서 세 번, 평균대에서 두 번 우승하였고, 전미 체조 선수권 대회 개인종합에서 네 번 우승하였습니다. 미국 체조 국가 대표팀이 2014년, 2015년 세계 체조 선수권 대회 단체와 2016년 하계 올림픽 체조 단체에서 우승할 때의 일원이었습니다.

열아홉 개의 올림픽과 세계 선수권 대회 메달로, 바일스는 미국 역사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딴 체조 선수가 되었습니다. 1968년 베라 차슬라프스카 이후로 네 개의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최초의 여성 체조 선수이며, 1960년 라리사 라티니나 이후 단체, 개인 종합, 개별 종목에서 우승한 최초의 여성 체조 선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릴리야 포드코파예바 이후 세계 선수권자로서 올림픽 개인 종합 금메달을 획득한 최초의 여성 체조 선수입니다.

바일스는 세계 선수권 대회 개인 종합에서 3번 연속하여 우승한 최초의 여성 선수이며, 세계 선수권 대회 역사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한 여성 미국 선수이죠. 2016년 하계 올림픽에서 네 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미국은 여자 체조에서 가장 많은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2022년 2월 15일, 미국의 미식축구 선수인 조나단 오웬스에게 청혼을 받았습니다. 7월 7일. 자유의 메달을 수여받았습니다.

 

이상으로 시몬 바일스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