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로챔소]6월 1주차 LOL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Talon 2013. 6. 4. 14:35

이번 주에는 어떤 챔피언을 골라 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포모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를 매주 정리하는 '로챔소(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코너를 마련했습니다. & #160;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아직 모든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매주 다른 챔피언들을 자유롭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00여개를 웃도는 LOL의 개성 넘치는 챔피언들 중 이번 주 무료 챔피언들을 소개합니다.

◆ 파도 소환사, 나미

7연속 상향 조정을 받으며 점차 인기를 얻고 있는 나미.
매력적인 물의 마법사인 나미는 팀을 돕는 서포트형 챔피언인데요. 공격과 방어에 모두 능한 서포터로서 많은 소환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나미의 밀물 썰물(W스킬)은 아군의 치유하는 동시에 적을 공격하는 매우 특별한 스킬이죠. 최대 3명의 챔피언에게 파도가 튕기면서 치유와 공격이 가능하니까요, 시기 적절하게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미에게는 해일(R스킬)이라는 궁극기가 있습니다. 우월한 사거리를 바탕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며 둔화시키는 것은 물론 마법 피해까지 입혀 한타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하죠. 거기다 느려진 적에게 물의 감옥(Q)과 밀물 썰물까지 날려준다면 금상첨화겠네요!

◆ 두 얼굴의 미녀 사냥꾼, 니달리

레벨 6부터는 생존 UP!
정글에서 막 튀어나온 차림새의 미녀 사냥꾼 니달리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을 때와 '쿠거'라는 이름의 동물로 변신했을 때의 스킬이 다릅니다.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사고 어떤 스킬을 먼저 개발하는지에 따라 변화무쌍한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니달리와 라인전을 펼쳐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창 투척(인간형 Q)에 호되게 당했던 기억도 있을 겁니다. 주문력 계수가 붙어 있는 이 기술은 상대방의 거리에 따라 최대 250%의 피해 효과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같은 Q 스킬이지만 니달리가 쿠거 형태로 변신했을 때는 상대가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형태로 공격이 가해집니다.

인간일 때 매복 덫을 설치하는 W 스킬은 급습이라는 이름의 쿠거 전용 스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방으로 뛰어 오르면서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죠. 또 인간 형태일 때 치료와 공격 속도 증가의 효과를 가지는 E 스킬은 쿠거 변신 시 사나운 발톱 할퀴기 스킬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니달리의 궁극기는 특별할 것 없이 쿠거와 인간 형태를 오가는 매개체로 활용됩니다. 단 쿠거로 변신할 때에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가 순간적으로 증가하니 쫓기고 있을 때 사용한다면 보다 나은 선택이 되겠죠?

◆ 분신술의 대가, 환술사 르블랑

르블랑 체력이 낮아지면? 분신이 생겨요!
르블랑은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즉시 0.5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는 패시브를 갖고 있는데요. 은신 상태가 끝나면 8초간 지속되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1분에 한 번씩 발동되는 패시브로 인해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상태에서도 도망갈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스킬 또한 매력적입니다. 침묵의 인장(Q스킬)은 공격 대상에게 마법의 구체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3.5초간 표식을 새기는 스킬인데요. 3.5초 이내에 다른 스킬을 시전하면 추가 마법 피해와 함께 침묵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W스킬인 왜곡은 빠르게 적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죠. 목표 위치로 다가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이내에 다시 시전하면 원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스턴을 걸 수 있는 E스킬과 이미 사용한 스킬의 데미지를 올려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궁극기까지 사용한다면 폭딜도 가능하겠죠? W로 적에게 접근한 뒤 Q-R 콤보를 넣으면 침묵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E로 스턴을 건 뒤 쿨타임이 짧은 Q를 다시 시전한다면 완벽 콤보 완성!

GSG의 서포터인 '만두' 이정현 선수가 대회에서 사용하며 르블랑 서포터를 유행시킨 요즘, 여러분도 한 번쯤 도전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 총알은 비를 타고, 미스 포츈

많은 스킨으로 사랑받고 있는 미스 포츈.
미스포츈은 패시브 스킬 '활보'로 7초간 공격을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25가 상승하고 최대 70까지 올라가 초반 빠르게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신발을 사면 다른 챔피언들과 보조가 안 맞을 정도랄까요?

스킬을 살펴 보면 궁극기를 포함한 4개의 기술이 모두 공격기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미스포츈에게 방어 따위는 '하하하하하하'라는 웃음과 함께 멀리 보내 버린 능력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미스포츈은 극강인 공격력과 대조적으로 체력이 '종잇장'에 불과해 상대 챔피언에게 '스치면 사망'이기 때문에 컨트롤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거리에서 챔피언을 잡는 것은 물론 범위 공격인 '총알은 비를 타고'(E스킬)를 활용한 파밍에도 능하니, 미스포츈이 널리 사랑 받는 것은 어쩌면 너무 당연한 이치겠죠. 특히 초반에 강한 미스포츈을 상대로 어설프게 덤비지 마세요. 갱플랭크가 그렇듯 '딱콩'이라 불리는 한 발에 두놈(Q)만으로도 너무너무 아프거든요.

◆ 불꽃 남자의 카리스마! 브랜드

폭발적인 딜을 자랑하는 미드 챔피언.
이 시대의 진정한 불꽃 남자! 타오르는 복수심으로 무장한 브랜드가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에 등장했습니다. 특유의 스킬 연계 방식만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면 AP 누커로서의 활약이 보장되는 챔피언이죠.

불덩이를 내뿜는 불태우기(Q)와 불태우기(W)는 물론 바닥이 뻥 뚫리도록 화염 기둥을 솟아오르게 하는 발화(E) 등의 연계가 중요한데요. 브랜드는 모든 스킬 사용 시 적 챔피언의 몸을 불태울 수 있고, 그럴 경우 추가적인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불 타는 상태로 Q를 맞으면 기절, W를 맞으면 무려 25%의 추가 피해를 입으며 E 스킬에 당했을 땐 주변 팀원들에게도 불이 옮겨 붙죠.

더욱이 파멸의 불덩이라 이름 붙여진 궁극기(R)에 데이게 된다면 브랜드의 주문력에 따라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되니 팀원들과 모여 있어서는 안 되겠죠. 인류와 요들을 멸망시키기 위해 존재한다는 브랜드. 미드에서 애니를 상대하게 된다면 그야말로 '불꽃 튀기는 싸움'이 펼쳐지겠네요.

◆ 미치광이 화학자 신지드

엄마가 신지드는 쫓아가지 말랬어...
북미 서버 유저들에게 '싱드'란 이름으로 더 익숙한 신지드는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같이 머리 털을 빠지게 만들 만큼 독한 성분의 화학 물질을 전투에 활용하는 AP 탱커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느린 이동 속도와 약한 주문력 때문에 큰 성과를 내기 어렵지만, 던져 넘기기(E) 기술만 잘 활용해도 아군 챔피언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나 관련 아이템을 살 때마다 자동으로 체력이 증가되는 신지드는 상대방의 발을 느리게 만드는 초강력 접착제(W) 같은 군중제어기술도 갖추고 있으며 궁극기인 광기의 물약(R)을 사용할 시 25초간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이 급증하는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적으로 만났을 경우, 도망가는 신지드는 그대로 놔두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가 남긴 맹독의 자취(Q)는 생각보다 큰 데미지를 남기니까요. "낯선 신지드 아저씨는 절대 따라가지 말거라"라던 어머니의 말씀을 꼭 기억하세요!

◆ 귀엽지만 탱키한 정글러, 아무무

초식 정글의 대표 챔피언 아무무!
리그오브레전드에는 늘씬한 캐릭터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거의 2등신에 가까운 요들 챔피언들도 있죠. 아무무 역시 2등신의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티모 만큼이나 귀여운 아무무는 라인 유지력이 약하기 때문에 정글을 주로 도는 정글 챔피언인데요.

절망(W)을 활성화시킨 상태로 몬스터들을 잡으며 레벨을 올리고, 추후 광역 스턴을 걸 수 있는 궁극기로 한 타를 열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초식 정글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대회에서 자주 등장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한 타에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챔피언이죠.

"새 친구를 찾아보자, 우리 어디 가는 거야? 나랑 놀자, 가지마." 등 불쌍한 대사가 주를 이루고 있는 아무무, 이번 주 아무무의 친구가 되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빠른 공격 속도와 은신이 주특기, 트위치

은신 상태로 독을 뿜어대는 매서운 시궁쥐 트위치
원거리 공격을 펼치는 트위치는 최근 대회 경기에서 등장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요. 나진 소드의 '프레이' 김종인이 윈터 시즌 결승전에서 3번 연속 트위치를 골라 활약했죠.

독 데미지를 기본으로 하는 트위치는 패시브 효과인 맹독으로 인해 중첩 당 추가 데미지를 갖고 있는데요. 독약 병(W)으로 상대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맹독을 2개 더 중첩시킬 수 있죠. 말살(E) 또한 맹독이 적용된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추가 데미지까지 선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무차별 난사는 관통하는 강력한 독화살을 발사하는 스킬이죠.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무차별 난사는 7초 동안 지속된다고 하니 적절하게 사용해야겠죠? 은신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모두 증가하니 조심하세요. 순식간에 접근한 트위치의 독화살에 호되게 당할지도 모르니까요.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