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WCS 파이널]EG 한이석, "팀원들 모두 잘했으면 좋겠다"

Talon 2013. 6. 7. 17:46

"김민철이 왔다면 기권을 했을지도 모른다"


한이석(EG)이 7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WCS 시즌1 파이널 16강 A조 최종전에서 'TLO' 다리오 분쉬를 꺾고 8강에 합류했다.

다음은 한이석과의 일문일답.

- 8강에 진출한 소감은
▶ 일단 기쁘고, 조가 발표됐을 때 1등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2등으로 진출하자는 생각으로 임했는데, 생각대로 풀려서 다행이다.

- 가장 힘들었던 경기가 있다면
▶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경기는 스테파노와의 대결이었다. 같은 팀이었고, 장기전이었기 때문이다. 같은 팀을 이긴다는 게 너무 마음이 아팠다.

- 상대가 모두 저그였는데 어떻게 준비했는지
▶ 프로필 촬영도 있었고, 나뿐만 아니라 모두 준비를 제대로 못했을 것이다. 그냥 래더 위주로 연습을 했다. 다 같은 종족이었기 때문에 래더에서 연습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 김민철에게 이기기 힘들 것 같다고 밝혔는데 경기평을 하자면
▶ 개인적으로 김민철 선수와 게임을 했을 때, 김민철 선수만 재미있었던 것 같다. 경기 하는 내내 너무 슬펐고, 최종전에 김민철 선수가 왔다면 기권을 하고 집에 갔을지도 모른다(웃음). 예상대로 쉽게 올라가길래 다행이라 생각했다.

- 오늘 경기에서 만족스러운 점이 있다면
▶ 내가 저그전을 못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경기는 없었다. 외국인 선수들과 펼쳤던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내가 두 선수를 이긴 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올라가야 할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팀 스폰서인 인텔, 레이저, 몬스터, 레이드콜에 감사 드린다. 그리고 경기장에 와주신 감독님이나 코치님께도 항상 감사 드린다. 오후조에 (송)현덕이 형과 (김)동현이 형이 포함돼 있는데, 힘들게 올라갔지만 스타트를 잘 끊었다 생각한다. 모두 잘해서 진출할 거라 믿고 파이팅 했으면 한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