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EC] 4연패로 무너진 프나틱, 2023 윈터 그룹 스테이지 진출 실패

Talon 2023. 2. 7. 13:20

프나틱이 윈터 스플릿 그룹 진출에 실패했다.

6일(현지 기준) 독일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LEC) 윈터' 스플릿 3주 3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프나틱은 2주 2일차 엑셀 게이밍을 상대로 거둔 승리 이후 내리 4연패를 기록했고, 결국 2승 7패로 9위를 차지하며 10개 팀 중 8개 팀이 참가할 수 있는 그룹 스테이지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프나틱은 3주 3일차 상대였던 SK 게이밍과의 패배로 탈락이 확정된 후, 공식 SNS를 통해 입장문을 게시했다. 프나틱은 "정규 시즌을 통과하지 못해 대단히 죄송하다"라며, "이러한 결과는 프나틱으로서 용납될 수 없고, 팬 여러분들이 LEC에서 우리로부터 볼 자격이 있는 경기력 수준이 반영되지 않았다. 복기할 시간을 갖고 더욱 강해져서 돌아오겠다"라고 밝혔다.

 

'휴머노이드' 마렉 브라즈다, '레클레스' 마르틴 라르손, '원더' 마르틴 한센 등 경력 있는 베테랑들이 있음에도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는 점에서 프나틱의 그룹 스테이지 진출 실패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매드 라이언스가 7승 2패, G2 e스포츠가 6승 3패 등으로 여유롭게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고, '에비' 무라세 슌스케의 합류로 화제가 된 팀 헤레틱스도 4승 5패로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프나틱은 2승 7패를 거두는 데 그쳤다.

 

한편, 2023 LEC 윈터 스플릿 그룹 스테이지는 오는 11일(현지 기준) 정규 시즌 1위인 팀 바이탈리티와 6위 팀 헤레틱스의 경기로 시작된다.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 8개 팀이 2개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하며, 각 그룹에서 상위 2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