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WS] 1일차 선수 ‘위키드’ 김진형 “힘들게 뭉친 만큼 우승 노릴 것”

Talon 2023. 3. 28. 13:00

4일에 걸쳐 진행되는 PWS 페이즈 1의 그랜드 파이널서 첫날 1위와 2위에 오른 펜타그램과 기블리 e스포츠(이하 기블리)의 주장들이 대회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27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 그랜드 파이널 1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10개 프로팀과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을 통과한 6개 아마추어팀 등 총 16개 팀이 치열한 대결을 펼친 가운데 에란겔 맵과 미라마 맵을 무대로 다섯 경기가 진행됐다.

경기 종료 후 펜타그램의 ‘위키드’ 김진형과 기블리의 ‘헤븐’ 김태성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그랜드 파이널 1일차를 마친 소감은?
‘위키드’ 김진형: 위키드: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아 기분이 좋다.
‘헤븐’ 김태성: 이벤트 매치부터 기세를 타서 좋은 결과 나온 것 같아 만족하고 있다.

 

Q2. 그랜드 파이널을 위해 어떠한 준비를 했나?
‘위키드’ 김진형: 1, 2주차 성적이 좋지 못해서 걱정이 많았으나 프로 마인드를 되살려 더 열심히 플레이를 준비하고 3, 4주차에 좋은 성적을 거두며 자신감이 생겼다.
‘헤븐’ 김태성: 게임 구도의 파악이나 킬 로그의 체크, 지형 위치 등을 보면서 아쉬웠던 것들을 많이 보완했다.

 

Q3. 펜타그램이 1일차에 계속 높은 순위 기록할 수 있던 비결은?
‘위키드’ 김진형: 가장 발전했다 느끼는 부분이 자기장이 어떻게 나오든 대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덕분에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 좋은 성적 거둘 수 있었다. 그리고 후반 자기장서 마주치는 상대에 우위를 내어주지 않는 전략도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Q4. 위클리 스테이지와 비교해 본인 경기력도 상당히 올라갔다 했는데?
‘위키드’ 김진형: 은퇴를 하고 배틀그라운드를 하지 않은지 6개월이 넘어 감을 찾는데 오래 걸렸다. 그래서 팀원들에 미안해서라도 더 열심히 해서 현역때보다 더 좋은 폼을 낼 수 있게 된 것 같다.

 

Q5. 오늘은 큰 무대서 오프라인 경기를 치렀는데 온라인 경기와의 체감되는 차이점은?
‘위키드’ 김진형: 저희는 연차가 오래돼서 딱히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다른 팀 선수들이 사운드를 놓치거나 긴장한 듯한 느낌을 받았다.
‘헤븐’ 김태성: 저희는 오프라인 경험이 적긴 하지만 다같이 의지하면서 풀어나가려고 했던 것 같다.

 

Q6. 기블리는 1일차에 좋았던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은?
‘헤븐’ 김태성: 구도 파악이 예전보다는 좋아져 각자의 임무를 잘했던 것 같다. 반면 아쉬웠던 것은 제가 안일하게 접근하며 죽었던 것이다.

 

Q7. 1일차를 통해 알게 된 보완할 점은?
‘헤븐’ 김태성: 아직 구도 파악과 킬 로그 체크가 완벽하지 않은 만큼 영상을 복기하며 보완해야 할 것 같다.
‘위키드’ 김진형: 개인적으로 4경기까지는 완벽했다 생각해서 이대로만 유지하면 좋겠다 생각한다. 반면 5경기에는 제가 너무 빨리 죽으면서 저희만의 플레이를 보이지 못한 것 같다.

 

Q8. 2, 3경기서 바다를 낀 극단적인 자기장이 나왔는데 경기를 풀어가는데 어려움은 없었나?
‘위키드’ 김진형: 다들 준비는 해오겠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2경기의 경우 비행기 동선이 서쪽이 멀었다는 것을 알아서 빠른 파밍 후 남쪽으로 출발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헤븐’ 김태성: 대회 전에 계속 맵 방송을 보며 힘들어질 상황을 상정했고 이를 위한 대비를 미리 해 둬서 경기서 잘 풀렸던 것 같다.

 

Q9. 주장으로 팀을 단합시키는 것에 어려움은 없었나?
‘위키드’ 김진형: 다들 성격이 좋아서 큰 문제는 없었고 성적과 상관없이 모임을 많이 가진 것이 도움이 됐다. 서로가 희생하면서 조금씩 더 끈끈해진 것 같다.

 

Q10. 기블리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에 더 강하다는 평가가 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헤븐’ 김태성: 오프라인서는 분위기를 올려 다같이 상황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그렇게 되는 것 같다.

 

Q11. 2일차에 임하는 각오는?
‘헤븐’ 김태성: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위키드’ 김진형: 프로게이머 활동하면서 우승하겠다는 이야기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 힘들게 뭉친 만큼 이번에는 꼭 우승하고 싶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