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발로란트 챔피언스] DRX, 작년 챔피언 라우드 격파…개막일 NAVI-DRX 승리(종합)

Talon 2023. 8. 7. 13:50

2023년의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세계 챔피언을 결정지을 대회 첫날, 지난해 챔피언 라우드와 맞선 DRX가 풀세트 접전 끝 어센트 맵에서 상대를 격파하며, 아메리카스 2위 팀 리퀴드를 완파한 EMEA 5위 나투스 빈체레(이하 NAVI)와 승자전에서 만나게 됐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6일(한국 시간 기준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엑스포 홀에서 막을 올린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3 그룹 스테이지 1일차 D조 경기에서 NAVI와 DRX가 첫 승리를 기록했다.

 

1경기로 치러진 NAVI 대 팀 리퀴드의 경기는 NAVI의 2-0 완승으로 끝났다.

프랙처 맵에서 진행된 1세트, 팀 리퀴드가 교전으로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연속으로 득점에 성공했지만 5라운드에 흐름을 한 차례 끊은 NAVI가 7라운드부터 9라운드까지 세 라운드 연속 방어에 성공한 뒤 11라운드와 12라운드까지 추격을 이어가며 전반전을 6:6 동점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다시 팀 리퀴드가 앞서 나갔으나 15라운드부터 세 라운드 연속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NAVI가 다시 19라운드부터 3점을 추가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팀 리퀴드의 추격을 11점으로 막고 13:11로 첫 세트를 가져갔다.

 

이어 바인드 맵에서 진행된 2세트, 선공의 팀 리퀴드에 두 점을 먼저 내줬던 NAVI는 3라운드부터 7라운드까지 다섯 라운드를 연속 득점하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팀 리퀴드도 다시 8라운드부터 일방적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며 재역전과 함께 7:5로 전반전을 끝냈다. 후반전 피스톨 라운드를 잡고 15라운드부터 교전으로만 5포인트를 추가한 NAVI가 자신들의 유리함을 지키지 못하고 팀 리퀴드의 추격을 허용했으며, 23라운드 승리로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지만 24라운드 스파이크를 해체당하며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두 팀 모두 수비 진영서 포인트를 획득, 3차 연장까지 평행선이 이어진 연장 승부는 31라운드에 수비에 성공하며 어드밴티지를 얻은 NAV가 32라운드에 기세를 몰아 교전을 제압, 17:15로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2-0의 완승으로 기분 좋은 개막전 승리를 알렸다.

 

2경기로 진행된 DRX와 지난해 챔피언 라우드의 대결은 풀 세트 접전 끝 DRX가 록인 상파울루의 복수에 성공했다.

로터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연속 실점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던 선공의 DRX가 5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하며 반격을 시작해 11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점수를 쌓으며 역전에 성공했지만 12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하며 전반전을 7:5로 마쳤다. 그러나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내주면서 흐름이 다시 라우드 쪽으로 흘러갔으며, 22라운드 스파이크 해체로 매치 포인트 상태에 먼저 들어갔으나 23라운드와 24라운드를 허용하며 12:12 동점으로 승부를 연장전으로 넘겼다. 1차 연장서 먼저 어드밴티지를 얻은 DRX가 26라운드를 교전서 패하며 2차 연장으로 이어졌으며, 그대로 흐름이 상대 쪽으로 넘어가며 13:15로 첫 세트 포인트를 내줬다.

 

이어 스플릿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피스톨 라운드를 따냈지만 이후 두 라운드를 내줬던 수비 진영의 DRX가 6라운드부터 3포인트를 획득하며 재역전에 성공했으며, 다시 10라운드부터 12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점수를 추가하며 8:4로 앞서며 전반전을 리드했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DRX는 14라운드부터 1포인트씩을 주고받으며 5점 차이를 이어갔지만 18라운드 승리로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바로 다음 라운드에 교전을 제압, 13:6으로 2세트를 승리하며 3세트에서 찬스를 노릴 수 있게 됐다.

 

승리 팀을 결정지을 어센트 맵에서의 3세트, 전반 피스톨 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선취점을 가져간 DRX는 2라운드와 3라운드를 허용하면서도 바로 반격에 나서 8라운드까지 1포인트 리드와 동점을 반복했으나 9라운드에 다시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흐름을 잡은 뒤 12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점수를 쌓아 8:4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4포인트를 연속으로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던 DRX는 아슬아슬한 분위기 속 교전서 17라운드부터 다시 우위를 점하며 포인트를 쌓아갔으며 20라운드에 교전을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돌입했다. 그리고 21번째 라운드 스파이크 설치 후 교전서 압도당하는 듯 했으나 1:2의 열세 상황서 상대 스파이크 해체 시도를 방해한 킬조이가 라우드의 잔여 병력 두 명 모두를 잡고 트리플 킬을 기록하며 13번째 포인트를 획득, 대 역전극의 마침표를 찍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