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오피셜] 롤드컵 우승 주역 제우스-구마유시-케리아, T1과 재계약

Talon 2023. 11. 23. 15:00

국내 최고 탑 FA가 될 것으로 예상했던 제우스가 T1과 계약을 연장했다. 구마유시-케리아 역시 T1과 계약을 추가했다.

23일 T1은 SNS를 통해 '제우스' 최우제가 팀과 재계약했다고 전했다. T1은 "T1 League of Legends 'Zeus' 최우제 선수가 2024년에도 T1과 함께합니다. 신인에서 '신'인으로 진화한 'Zeus' 최우제 선수가 보여줄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며 소식을 전했다.

 

이어 "T1 League of Legends 'Gumayusi' 이민형 선수가 2024년에도 T1과 함께합니다. 우원구 'Gumayusi' 이민형 선수가 보여줄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고, "T1 League of Legends 'Keria' 류민석 선수가 2024년에도 T1과 함께합니다. 역천괴 'Keria' 류민석 선수가 보여줄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며 케리아의 재계약 소식도 전했다.

 

제우스는 T1에서 데뷔해 2022년 LCK 스프링 우승을 차지했고, 이어 국내외 대회에서 계속 상위권을 달리며 본인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최우제는 이번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탑 라이너로 합류해 정식종목 금메달 획득에 활약했다.

구마유시는 과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이신형의 친동생으로 T1에서 계속 활약하며 이번 롤드컵 우승에 힘을 보탰다. 케리아 역시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며 금메달을 차지했고, 이번 롤드컵에서도 우승을 타지했다.

T1은 이번 롤드컵에서 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T1은 오너와 페이커를 제외하고 제우스-구마유시-케리아 셋의 재계약이 관건이었고, 2024년 역시 제오페구케 5인으로 리그를 치른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