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FC 온라인', 2024 여름 쇼케이스 통해 업데이트 계획 공개

Talon 2024. 6. 20. 18:00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의 2024 여름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서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과 더불어 전 축구감독 최진철 및 김태영,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 등 출연진이 등장해 여름 적용될 개선 사항을 소개하고 신규 클래스를 공개했다. 

 

특히, 최근 화제를 모았던 'FC 온라인'의 예능 콘텐츠 시리즈인 '명장로드' 형식으로 제작해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을 축구감독과 함께 살펴보고, 재치 있는 해석을 덧붙여 영상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는 10차 넥스트필드를 업데이트한다. 기존보다 짧고 섬세한 신규 드리블 기술 컨트롤드 스프린트도 추가돼 빠르게 슈팅, 패스, 크로스 등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정 수비 전술 효과를 하향 조정해 전술 고착화를 해결하며, 세리머니 11종과 일반 슈팅, 감아 차기, 로빙 패스 등 애니메이션도 추가한다.

 

이와 함께 구단 분석과 운영을 도와주는 마이 피치(MY PITCH) 기능을 추가한다. 구단 스태프들의 보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시즌 선수 활약 등을 분석한 플레이 리포트, 친구의 성장과 플레이 현황을 알 수 있는 소셜 그라운드 등을 프리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24TOTS(팀 오브 더 시즌, Team Of The Season)를 오는 27일 업데이트한다. 기존 유럽 7개 리그에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까지 총 9개 리그로 확장해 선수들을 선정한다. 7월에는 24 TOTS로 선정된 선수 중 한층 더 높은 활약을 보여준 36명을 24 UTOTS(얼티밋 팀 오브 더 시즌)으로 선발해 오버올(능력치) 수치를 상향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올해 다양한 실제 축구 연계 프로그램과 e스포츠 리그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층의 이용자 및 축구팬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고등학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과 'FC 온라인'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또, K리그와 연계해 최고의 세리머니를 뽑는 2024 K리그 세리머니 챌린지를 진행 중이며, 'FC 온라인' 최상위 리그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는 오는 23일 개인전 결승을 앞두고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