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2013 IEM8 뉴욕 개막, 이영호-김유진-이승현 출격

Talon 2013. 10. 11. 20:27

IEM8 뉴욕, 16강에 총 11명의 한국 선수 올라


뉴욕마저 점령한 한국인의 힘!

한국시간으로 11일, 미국 뉴욕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IEM(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8 뉴욕'의 예선전을 통과한 최후의 16인이 가려졌다.

총 4개 조에서 진행되는 이번 본선에는 무려 11명의 한국 선수들이 참여하게 됐다. 김유진(웅진)-이승현(스타테일)-'최종병기' 이영호(KT)-박수호(MVP) 등 국내 인기 선수들이 참여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A조에는 3명의 저그와 경합을 펼치게 된 주성욱(KT)이 자리했고, '2013 드림핵 오픈: 발렌시아'에서 우승에 성공한 '고베르만' 고석현(퀀틱게이밍), MLG와 GSL을 석권한 바 있는 이승현(스타테일)이 한 조에 포진했다.

B조의 경우에는 WCS 아메리카에 활동 중인 송현덕(팀리퀴드)과 WCS 포인트 16위에 머물고 있는 '나니와' 요한 루세시(얼라이언스)의 대결이 빅매치로 떠올랐다.

가장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는 C조는 이원표(스타테일)를 비롯해 '최종병기' 이영호(KT) 그리고 박수호(MVP)가 8강 진출 티켓을 놓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 D조에서는 IME8 상하이 우승자인 김동현(EG)과 2013 WCS 시즌1 파이널 준우승을 경험한 김유진(웅진)이 맞대결을 벌인다.

16강은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16강에서 살아남은 두 사람은 8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되며 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12시 30분부터 시청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TV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 IEM 시즌8 뉴욕
◆ A조
주성욱, 고석현, 이승현, 다리오 분쉬
◆ B조
송현덕, 김영일, 요한 루세시, 케빈 라일리
◆ C조
이원표, 박수호, 이영호, 라이언 비스벡
◆ D조
김동현, 김유진, 강초원, 크리스 로란줴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