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위클리 LOL]롤드컵 못지 않은 WCG 한국대표 선발전

Talon 2013. 10. 14. 17:46

포모스에서 한 주간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경기 일정을 한 번에 소개해 드리는 위클리 LOL 코너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LOL 챔피언스와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3는 끝이 났지만, WCG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새롭게 변한 팀들부터 '핫'한 내전까지. 한번 살펴볼까요.


▶ 최고였던 CJ 프로스트와 현재 최고인 SK텔레콤의 대결 - 10월 14일(월요일)
○ WCG 2013 한국대표 선발전 8강 1회차
1경기 CJ 프로스트 vs SK텔레콤
2경기 삼성 갤럭시 블루 vs 삼성 갤럭시 오존

◆ 관전 포인트: CJ 프로스트, 정글러 교체 효과 볼 수 있을까

WCG 2013 한국대표 선발전 8강에서 마주하게 된 CJ 프로스트와 SK텔레콤. 불과 1년 전만해도 세계 최정상급의 기량을 과시했던 CJ 프로스트가 이제는 도전자의 입장으로 SK텔레콤에게 도전하게 됐습니다. 과연 SK텔레콤은 CJ 프로스트를 맞이해 챔피언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2경기에는 리빌딩의 효과를 보고 있는 삼성 블루와 '롤드컵'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을 거둔 삼성 오존의 내전이 성사됐습니다. 하지만 양보란 절대 있을 수 없죠. 롤챔스에서 조별 예선을 통과하지 못했던 삼성 블루, 그리고 롤드컵에서 기대에 못 미친 성적으로 팬들의 질타를 받은 삼성 오존. 때문에 WCG를 포기할 수 없는 두 팀입니다.

▶ 혈전이 예상되는 CJ 블레이즈와 나진 소드! - 10월 15일(화요일)
○ WCG 2013 한국대표 선발전 8강 2회차
1경기 CJ 블레이즈 vs 나진 소드
2경기 나진 실드 vs 진에어 스텔스

◆ 관전 포인트: CJ 블레이즈는 나진 소드와의 대결에서도 뉴페이스를 기용할까

앞선 1회차 경기만큼이나 LOL 팬들을 설레게 하는 매치업이 탄생했습니다. 다름아닌 CJ 블레이즈와 나진 소드의 대결! 서로 물고 물리며 박빙의 승부를 보여줬던 두 팀. 과연 CJ 블레이즈는 나진 소드를 상대로 뉴페이스를 앞세울지 아니면 '캡틴잭' 강형우와 '앰비션' 강찬용이 나설지 궁금해지네요.

반대편에서는 나진 실드와 진에어 스텔스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김이 빠진다고요? 천만에요. 거듭될 수록 강해지고 있는 나진 실드와 경기 전개부터 결과까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도깨비팀 진에어 스텔스의 경기를 두고 바로 '꿀잼'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죠.

▶ 새롭게 시작하는 롤챔스와 윤곽이 드러나는 WCG 선발전
◆ 10월 16일 수요일
○ WCG 2013 한국대표 선발전 4강 1회차
○ LOL 챔피언스 윈터 예선 결승 1회차

◆ 10월 17일 목요일
○ WCS 2013 한국대표 선발전 4강 2회차
○ LOL 챔피언스 윈터 예선 결승 1회차

◆ 10월 18일 금요일
○ WCG 2013 한국대표 선발전 결승전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