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PO]숨겨진 저력 발휘! 사이공 조커스, 북미 2위 디그니타스 완파(B조 4경기)

Talon 2012. 10. 5. 18:14

디그니타스, 카타리나 선택으로 기대 모았으나 경기 초반부터 상대 페이스에 휘말려


의외의 복병! 사이공 조커스
▶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2 플레이오프 조별 풀리그
◆ B조

1경기 디그니타스 패 vs 승 CLG.EU
2경기 나진 소드 승 vs 패 사이공 조커스
3경기 CLG.EU 패 vs 승 나진 소드
4경기 디그니타스 패 vs 승 사이공 조커스

LOL, 이제는 아시아를 주목하라!

사이공 조커스가 5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LA Live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2 플레이오프 조별 풀리그 B조 4경기에서 디그니타스를 무너뜨리며 숨겨진 저력을 과시했다.

퍼스트 블러드는 사이공 조커스의 'NIXWATER'가 고른 카서스가 기록했다. 'Scarra'의 카타리나를 피해 바텀에 자리한 카서스는 정글러의 개입 하에 첫 킬을 가져갔다. 이어 사이공 조커스는 탑 라인에서도 'QTV'가 킬을 기록했고, 추가로 디그니타스의 'Imaqtpie'가 고른 코르키도 제압했다.

초반에 완전히 상대의 페이스에 휘말린 디그니타스는 가까스로 1킬을 기록하며 만회했고, 사이공 조커스는 강하게 압박하며 카타리나가 활약할 틈을 내보이지 않았다. 적절한 백업 타이밍으로 계속 디그니타스의 멘탈을 무너뜨린 사이공 조커스는 미드에 자리하고 있던 말파이트가 6레벨을 달성하자마자 궁극기를 시전했고, 'Archie'가 고른 이즈리얼이 막타를 쳐 상대를 제압했다. 이어 카서스의 백업으로 추가 킬을 기록한 사이공 조커스는 예상 외의 경기력으로 초반 우위를 점했다.

이어 미드 라인 1차 타워를 파괴한 사이공 조커스는 드래곤까지 무난히 차지했고, 킬 스코어는 어느덧 6:2까지 벌어졌다. 비록 디그니타스가 바텀 라인에서 홀로 돌아다니던 제이스를 잡아내긴 했으나 카타리나가 다시 사망하며 성장이 더뎌졌다.

계속된 전투에서 디그니타스는 손해만 거듭 기록했다. 킬 스코어는 점점 더 벌어져 4:11까지 밀렸고, 성장 속도에서도 차이를 보이며 화력에서 밀렸다.

결국 미드 라인에서 벌어진 싸움이 승부의 분수령이 됐다. 사이공 조커스는 유리한 상황을 이어가며 한 타에서 대승을 거뒀다. 순식간에 억제기를 파괴한 사이공 조커스는 쌍둥이 포탑 중 하나를 파괴했고, 디그니타스는 역전의 발판을 좀처럼 마련하지 못했다.

마지막 전투에서는 이즈리얼이 쿼드라 킬을 기록, 디그니타스를 압살했다. 상대의 포탑을 무시한 채 달려든 사이공 조커스는 북미 2위팀인 디그니타스를 완벽히 무너뜨렸다. 이로써 사이공 조커스가 1승 1패, 디그니타스가 2전 전패의 늪에 빠졌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