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2014 롤드컵' 결승 한국 개최 확정..그 의미는?

Talon 2013. 11. 12. 18:15

2014 시즌 롤드컵 개최지가 한국으로 결정됨에 따라, 그 의미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2014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월드 챔피언십'의 최종 결선이 한국에서 열린다고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롤챔스 미디어데이에서 12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깜짝 발표에 대해 "롤드컵은 최고 권위의 롤 e스포츠 대회다. 이번 결정은 e스포츠의 매카인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뿐만 아니라, 대중과 함께하는 e스포츠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발표는 2014년 시즌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최초의 공식 발표이며, 오는 14일 본선 개막을 앞두고 알려졌다.

오진호 라이엇게임즈 해외사업 총괄 매니징 디렉터는 "월드 챔피언십에 대해 정말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례적으로 2014 시즌의 진행계획을 깜짝 발표드려 그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전병헌 KeSPA e스포츠협회 전병헌 협회장은 "한국 e스포츠 팬들의 염원이 이뤄졌다. 지난해 롤드컵 시상식에서 언젠가 롤드컵을 한국에서 개최할 것을 약속드렸는데, 이 약속이 이뤄졌다"며, "성대한 2014 시즌 월드 챔피언십의 한국개최를 위해 KeSPA 또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4 시즌 월드 챔피언십의 구체적인 진행시기 및 경기 진행 방식, 결선장소 등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정되지 않았으며, 차후에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 : OS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