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시즌 3 월드 챔피언십 2013(이하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가 3200만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대비 4배나 되는 기록이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겸 해외사업 총괄 매니징 디렉터 오진호)는 20일 지난 10월 5일(한국시간) 열린 롤드컵 결승 시청자가 전세계적으로 3200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전체 시청자는 TV와 온라인 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송 채널을 통해 롤드컵 결승전을 관람한 숫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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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종목을 대상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의 순시청자가 3200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결과다. 숫자만으로 따지자면 전체 인구수 약 2200만의 호주와 1000만의 체코 국민이 단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이 대회를 본 것이다.
사실 이 같은 뜨거운 반응은 총 1만 1000석의 결승전 유료 좌석 1차 판매분이 1시간만에, 2차 판매분이 6분만에 전량 매진되면서 예견됐다.
한국에서는 결승전 당일 롤드컵 관련 검색어가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싹쓸이하는 등 LoL 팬들의 커다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함께 롤드컵에서 진행된 총 63경기에 대한 재미있는 수치도 함께 발표됐다. 전 경기 동안 총 113개의 사용가능한 챔피언 중 약 69개의 챔피언이 사용됐다. 각 포지션별 선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챔피언은 쉔(탑, 26회), 엘리스(정글, 33회), 아리(미드, 27회), 코르키(원거리 딜러, 33회), 자이라(서포터, 42회)로 나타났다. 또한 총 10만3838마리의 미니언이 사냥됐으며, 용은 217회, 바론은 62회 사냥됐다. 아울러 철거된 총 포탑 수는 705개에 달한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 놀라운 수치는 전적으로 LoL을 아껴주시는 플레이어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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