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성장
스케일부터 남 다른 롤드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겸 해외사업 총괄 매니징 디렉터 오진호)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하는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세계 대회인 LOL 시즌3 월드 챔피언십 2013(이하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 수를 발표했다.
TV와 온라인 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송 채널을 통해 이번 롤드컵 결승전을 관람한 전세계 순 시청자 수는 무려 3천 200만명으로 작년 대비 약 4배에 가까운 가파른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 수만도 850만명으로 지난 시즌 결승전 전체 순 시청자 수인 828만명을 상회, e스포츠에 대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장을 실감케 했다.
단일 종목을 대상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의 순 시청자가 3천 200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은 이례적인 결과로 숫자만으로 따지자면 전체 인구수 약 2천 200만의 호주와 1천만의 체코 국민이 단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이 대회를 본 것과 마찬가지.
사실 이 같은 열풍은 총 1만 1천석의 결승전 유료 좌석의 1차 판매분이 1시간만에, 2차 판매분이 6분만에 전량 매진되면서 예견된 바 있다. 롤드컵 결승은 미국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월 4일, LA에 위치한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됐는데, 이 곳은 LA를 연고로 하는 미 프로농구(NBA)의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의 홈구장임과 동시에, 레이디 가가, 비욘세와 같은 세계적인 톱스타들의 공연장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롤드컵이 이곳에서 열린 최초의 e스포츠 대회라는 점과 미국 정부가 국내 & #8226;외에서 인정받은 운동선수나 예술인들에게 주었던 P-1A 비자를 프로게이머에게 발급하기로 했다는 사실이 맞물려 현지에서도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결승전 당일 한국에서도 롤드컵 관련 검색어가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싹쓸이하는 등 LOL 팬들의 커다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더불어 롤드컵 대회에서 진행된 총 63경기에 대한 재미있는 수치도 함께 발표됐다. 전 경기 동안 총 113개의 사용 가능한 챔피언 중 약 69개의 챔피언이 사용됐으며, 각 포지션별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챔피언은 쉔(26회), 엘리스(33회), 아리(27회), 코르키(33회), 자이라(42회)로 나타났다. 또한 총 10만3천838마리의 미니언이 처치됐으며, 용은 217회, 바론은 62회 처치됐다. 아울러 철거된 총 포탑 수는 705개에 달한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 놀라운 수치는 전적으로 LOL을 아껴주시는 플레이어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e스포츠가 더 발전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플레이어분들의 격려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포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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