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로챔소]10월 3주차 LOL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Talon 2012. 10. 16. 12:50

이번 주에는 어떤 챔피언을 골라 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포모스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유저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LOL의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를 매주 정리하는 '로챔소(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코너를 마련했습니다. & #160;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아직 모든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매주 다른 챔피언들을 자유롭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00여개를 웃도는 LOL의 개성 넘치는 챔피언들 중 이번 주 로테챔을 소개합니다.

◆ 귤 먹는 사나이, 갱플랭크

최근에 출시된 갱플랭크의 신상 스킨!
체력과 공격력, 주문력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갱플랭크는 탑 솔로 포지션에 자주 이용되는 챔피언입니다. 총을 들고 다니지만 기본적으론 칼로 싸우는 근접 챔피언이란 점도 숙지하셔야 될 사항인데요. 그래도 갱플랭크는 혀어어어업상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Q 스킬 사용 시 드디어 총을 꺼내 듭니다. 일명 '딱콩'이라고 부르죠.

그리고 갱플랭크를 강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기술은 바로 괴혈병 치료(W)입니다. 우걱우걱 귤을 씹어 먹은 갱플랭크가 자신에게 걸린 방해 효과를 모두 해제하며 체력을 회복하는 기술이죠. 하지만 아군에 갱플랭크가 있을 경우 가장 신이 나는 이유는 바로 포탄세례(R) 기술이 있기 때문일 겁니다. 맵 어느 곳에든 사용할 수 있는 갱플랭크의 궁극기는 7초 동안 집중 포화를 통해 적을 공격하고, 위기에 빠진 팀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뻘 타이밍'이라면 비난 받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 군중제어기술의 여왕, 레오나

태양의 힘을 받은 서포터 레오나
든든한 체력을 바탕으로 환상의 서포팅을 선보이는 레오나는 상대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기술을 갖고 있어 아군 챔피언의 전투를 돕는데요. 방패를 들고 다니는 레오나는 여명의 방패(Q), 일식(W)과 같은 스킬로 마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상대를 기절시키기도 합니다. 게다가 천공의 검(E)으로는 이동 불능 기술도 구사할 수 있다는 사실!

태양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레오나는 한 타를 열 수 있는 서포터 중 하나인데요. 라인전에서도 특유의 탱키함으로 생존력이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최근 프로게이머들의 경기에서도 레오나를 자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매드라이프' 홍민기 선수와 CLG.EU의 '크레포'가 선보이는 레오나 플레이는 명품입니다. 한 타 때마다 빛을 발하는 레오나, 태양의 빛으로 전장을 지배해 보시죠.

◆ 볼리베어? NO, 좀비베어 YES!

천둥곰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적으로 볼리베어를 만난다면 초반부터 킬 수를 따내 크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상책입니다. 하지만 그러기가 쉽지만은 않죠. 왜냐? '콜라 곰'처럼 생긴 순한 외모와 달리 포악하고 난폭한 성격을 가진 볼리베어니까요. 볼리베어는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최대 체력의 30%를 도로 회복하는 기본 지속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고로 웬만해서는 잘 죽지 않는다는 말!

두 발로 걸어 다니던 볼리베어가 네 발로 뛰기 시작한다면 이는 전쟁의 시작을 이야기합니다. 천둥 몰아치기(Q)로 상대 챔피언의 코 앞까지 뛰어간 볼리베어는 연속 공격으로 적군을 던져 버리거나, 광란(W)으로 물어 뜯는 등의 연속기를 선보이는 데요. 천둥 발톱(R) 기술을 활용하면 무려 4명의 적에게 연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한 타 싸움 때는 진영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후반으로 치달을수록 아무리 때려도 체력이 달지 않는 '좀비베어'로 변해가니 자라지 못하도록 싹을 잘라내는 편이 유리할 겁니다.

종종 서포터로 선택되기도 하는 볼리베어, 하지만 원딜들이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후반으로 갈수록 아이템 욕심을 부리기 때문이죠. 서포터로서 볼리베어를 고른다면 끝까지 '헌신적인 마음'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 궁극기로 한 타를 연다! 소나

아케이드 소나와 함께하는 신나는 바텀 여행!
최근 방송 경기에서 엄청난 픽률을 자랑하는 서포터 소나! 소나는 회복 외에도 공격력,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들을 갖고 있는 데다가 한 타 싸움 시 상대 챔피언들을 '얼음' 상태로 만드는 크레센도(R) 덕분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파워 코드라는 이름의 패시브 스킬은 소나만이 가진 장점이기도 하죠. 어떤 스킬이든 3번 구사하면 마지막에 사용한 기술에 따라 마법 피해량 증가 및 부가 데미지가 가해지는 방식입니다. 파워 코드 활성화 시 Q가 우선돼 있으면 피해량을 두 배로 늘리고, W의 경우 상대 공격력을 낮추며 E가 우선일 땐 속도를 40% 늦춰 아군 딜러의 킬을 돕습니다.

생각 없이 스킬을 남발하기 보다는 효과적인 파워 코드 활용 방안을 모색하며 머리를 굴려야겠죠? 한 타 때마다 적재적소에 크레센도를 날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 AP 챔피언의 기본, 애니

우리 같이 놀래? 재밌겠다!
폭발적인 주문력을 바탕으로 '핵'과 같은 화력을 뿜어내는 애니는 대표적인 AP 누커 챔피언입니다. 애니처럼 주문력 바가 끝까지 차 있는 챔피언은 흔치 않은 데요. 패시브 스킬인 '방화광'은 애니가 Q, W, E, R 스킬을 4번 사용하면 5번째 공격 시 스턴이 걸리는 기술입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모드에서 한 번쯤은 애니의 방화광에 맞아 기절해 봤을 겁니다.

하지만 상대 팀 플레이어를 가장 '멘붕'하게 만드는 기술은 따로 있습니다. 화염구를 던지는 붕괴(Q)도, 광역 화염 피해를 입히는 소각(W)도 그러하지만 궁극기인 티버 소환(R)은 그야 말로 '순삭'의 정석이죠. 45초간 조종 가능한 애니의 곰 인형 티버는 소환 즉시 마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상대 챔피언을 쫓아가 추가 공격을 가하는 데요. 천진한 외모와 달리 표독스러운 목소리로 "내 곰 인형 티버 못 봤어?"를 외치며 돌아다니는 애니. 꿈에 나올까 두렵습니다.

◆ 어렵지만 다루는 재미가 있는 이즈리얼

체력이 크게 깎인 적에게 정조준 일격을 맞추는 재미를 느껴보자!
리그오브레전드의 유일한(?) 미소년 캐릭터인 이즈리얼은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잘 활용하기 어렵다는 말인데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맞추는 것조차 쉽지가 않죠. 그래서인지 패시브 또한 독특합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고, 이 효과는 최대 5번 중첩된다고 하네요. 많은 연습을 통해 스킬을 맞추는 것부터 노력해야겠죠?

스킬 중 신비한 화살(Q)과 정조준 일격(R)은 AP계수와 AD계수가 모두 붙어 있습니다. 특히 정조준 일격은 AP와 AD 계수 모두 높기 때문에 이즈리얼이 성장할 수록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게 되죠. 사거리 또한 한정돼 있지 않은 글로벌 궁극기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텀 라인에서 다른 라인에 지원을 해줄 수도 있고, 도망가는 적을 처리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죠.

핵심 아이템으로는 삼위일체를 꼽지만 그 전에 팀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아이템 트리를 변경해야 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 혼돈의 미드 싸움을 예고한다, 카사딘

인간이었던 시절, 카사딘의 모습
과거 오랫동안 필밴 리스트 지분율을 유지하며 미드 패왕으로 활약해온 카사딘도 매우 오랜만에 로테이션 챔피언으로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다만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면 AP 챔피언인데도 불구하고 평타는 근접공격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원딜 챔피언과 상성이 안 좋다는 거죠.

이처럼 독특한 AP챔프인 카사딘은 궁극기인 균열이동이 가장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일반적인 챔피언들의 궁극기는 모든 스킬 중 가장 재사용 시간이 길지만 카사딘의 궁극기는 7초라는 짧은 쿨다운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쓰면 쓸수록 재사용 시간이 단축되고, 데미지까지 올라가니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네요.

다만 궁극기를 사용할 때마다 마나소모량이 배로 늘어난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곤란합니다. 카사딘에게 마나는 소중하니까요.

◆ 공허의 약탈자, 카직스

드디어 풀렸다! 신 챔피언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라는 별명을 가진 카직스가 로테이션 챔피언 목록에 등장했습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기 때문에 그를 상대할 땐 늘 혼자 남지 않도록 조심해야 됩니다.

카직스는 포켓몬처럼 '진화'가 가능하다는 재미있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궁극기인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Q, W, E 스킬 중 하나를 골라 신체 일부분을 진화할 수 있는 카직스는 거대 갈고리, 가시 어깨, 날개 등을 얻어 보다 강력한 힘을 부여 받습니다. 때문에 어떤 스킬을 먼저 진화하느냐에 따라서도 카직스의 활용 용도가 달라지겠죠?

고랭커들의 랭크 게임에서는 출시 직후부터 필밴 목록에 올랐다던 카직스, 어떤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볼 시간입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