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올 여름 발매, 그래픽 '업' 게임성 '그대로'(종합)

Talon 2017. 3. 27. 01:08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속칭 HD)버전이 올 여름 출시된다. 또한, 기존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과 브루드워는 무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26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팬 행사인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에 앞서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CEO, 부사장 로버트 브라이덴베커와 클래식 게빌팀 선임 개발자 피트 스틸웰이 참석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는 원작의 게임성을 보존한 채 그래픽 및 각종 호환성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이 진행됐다. 그래픽 부분에서는 최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기존 문제였던 OS와 호환성 및 각종 문자 체계(IME)도 제대로 지원해 한글을 비롯한 13개 언어를 게임 상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옵저버 모드를 공식 지원하며, 줌인-줌아웃과 각종 시점을 이용 가능하다. 오디오 역시 고음질 오리지널 오디오를 사용해 고음역과 저음역을 살렸다. 이와 동시에 저글링의 타격음 같은 고유한 사운드는 그대로 살려 과거와의 이질감의 최대한으로 줄이겠다고 밝혔다. 게이트웨이 역시 기존 US 이스트-웨스트, 유럽, 아시아 외에 피쉬 서버도 게이트웨이로 정식 지원된다. 래더 시스템 역시 개선된다. 

각종 편의 기능도 그대로 지원된다. 채널 시스템은 그대료 유지되며, 리플레이 및 단축키 설정 역시 클라우드 방식으로 온라인에 저장된다. 유즈맵 기능 역시 그대로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와 계속 의견을 공유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함께 과거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 시리즈가 가졌던 고유한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한다. 게임이 한글화가 되더라도 유닛 이름은 '마린', '질럿'처럼 과거 불렸던대로 그대로 불린다. 게임 시스템이나 AI등은 기존 브루드워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특징인 12유닛 1그룹 시스템은 유지된다. 대표적인 버그 중 하나인 발키리 미사일 버그는 수정되어 출시된다고 알려졌다.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 워는 조만간 패치될 1.18패치에서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올해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며 옵션 형식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리마스터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기존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스스톤이 가능할 정도의 시스템이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기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