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정식 출시 마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새롭게 바뀐 점은

Talon 2017. 8. 17. 14:27

배틀 크루저는 가동 중이며, 커세어는 출격 준비를 마쳤고, 러시를 가기 위한 저글링의 생체 진화가 끝났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그 전설적인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심혈을 기울여 현대화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15일 정식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시대를 아울러 가장 영향력 있는 전략 게임 중 하나로 널리 잘 알려진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 워는 지구에서 태어난 테란 종족, 사이오닉 에너지를 지닌 프로토스 종족, 공생체 형태의 저그 종족 등 세 개의 각기 다른 종족 간의 최초의 우주 전쟁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통해 짐 레이너, 테사다르, 케리건 등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상징적인 인물들과 관련된 장대한 이야기를 4K 해상도 비주얼과 향상된 오디오와 음악, 그리고 새롭게 그려진 이야기 중간 화면 등을 통해 다시 경험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가 20년여간 성공적으로 이스포츠의 주요 종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끔 해준 전설적인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했다. 여기에 새로운 다양한 온라인 기능들이 추가되어 멀티 플레이어 경험을 한층 현대화했다.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매치메이킹, 리더보드,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더불어, 원작과의 멀티플레이어 호환성을 갖춰 이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및 브루드 워를 보유한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 워가 전세계 팬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 알고 있기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핵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최대한 많은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었다. 스타크래프트의 고수부터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까지 모두가 코프룰루 지역을 다시 방문하는 것을 충분히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선보이는 업데이트와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스타크래프트 및 그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전체 그래픽 업그레이드
-최고 4K에 달하는 UHD 와이드스크린 해상도 지원
-새로운 매치메이킹과 리더보드 기능
-개인별 게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어 프로필
-캠페인 진척도 및 단축키 클라우드 저장 기능, 리플레이 기능
-고음질의 배경 음악과 사운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원작 스타크래프트간 손쉬운 전환 가능
 
15일 정식 출시 후에도 플레이어들은 가까운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정식 출시됨에 따라 PC방에서 플레이할 경우 진척도에 대한 경험치 혜택이 제공되어 ‘수집품’ 탭의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획득할 있는 것은 물론, 각 PC방 전용 리더보드가 생겨 해당 PC방의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등수가 표시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주간 진행되었던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에는 즐길 수 없었던 싱글 플레이어 모드가 정식 출시와 함께 PC방에서 플레이 가능해져,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캠페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윈도우즈와 Mac OS용으로 16,500원에 출시, 블리자드 샵을 통해 디지털로 구매 가능한 것은 물론, 11번가 등 주요 유통업체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한국어를 비롯,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유럽 및 남미식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