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야구코치 이종운

Talon 2018. 4. 6. 17:45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이종운 코치님입니다~!


그의 아들은 KBO 리그 LG 트윈스의 외야수인 이정윤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시절

1989년 2차 2순위 지명을 받아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하였습니다. 1985년 롯데의 신인으로 지명됐지만 고려대학교로 진학하였습니다.


한화 이글스 시절

1998년에 입단하였습니다.


2003년부터 모교인 경남고등학교 야구부의 감독을 맡으면서 부산광역시의 사회인 야구단인 "마이무따아이가" 팀에서도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이 팀은 <천하무적 야구단>에도 출연했습니다. 2014년 10월 31일 당시 성적 부진으로 자진 사퇴한 김시진의 후임으로 3년 계약금 2억원, 연봉 2억원, 총액 8억원에 롯데 자이언츠 16대 감독에 선임되었습니다. 하지만 2015년 롯데 자이언츠가 8위로 시즌을 마감하자 경질되었습니다. 차기 감독으로는 조원우가 임명되었습니다.


현역시절 등번호는 주로 '7번'이었습니다.


한때 역대 개인 시즌 최다 3루타: 14개


경남고등학교

동아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의외의 사실이 있는데, 롯데 감독 역사상 보기드문 프랜차이즈 선수 출신 감독입니다. 자이언츠의 원년 멤버로 '미스터 롯데'라고 불렸던 김용희 감독에 이어 2번째. 다만 김용희와 달리 순수 롯데 순혈은 아닙니다. 선수생활 마지막 해를 한화 이글스에서 보냈기 때문에... 즉, 요미우리 자이언츠식 순혈주의라면 역대 롯데 감독 중 김용희 말고는 자격이 없습니다. 그나마 이종운 코치가 순혈에는 제일 가깝긴 했지만...


머리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런동님과 비교해 보면 거의 절반 수준...


용모 자체는 그럭저럭 온화하고 무난한 편인지라 사진빨은 제법 잘 받는 편입니다. 이 사진구도를 보면 나름대로 인생짤. 가끔 컨셉 사진이라며 까입니다. 하지만 체형이 상당히 마른 편이어서 북한 사람... 같다는 말도 있습니다.


인사발표때 안타깝게도 탈모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저래뵈도 머리를 심은 것. 경고 감독 시절엔 앞머리 탈모가 거의 진행된 상태였습니다.


디시위키의 본인 항목이 굉장히 알찬 인물이기도 합니다. 다만 디시위키에서 알찬 문서라는게 다 그렇듯 문제점을 굉장히 신랄하게 짚고 있다는 거.... 현재는 지속적인 반달로 동결처리 된 상태입니다.


2009년 천하무적 야구단과의 경기에서 경남 지역 사회인야구 팀 '마이무따아이가'의 1번 타자로 출장했습니다.


감독에서 물러난 후에는 미국의 시카고 컵스에서 코치 연수를 받을 겸 유학을 했었습니다.


투수 이성민이 영대 재학 시절에 경남고와 몇 차례 연습경기를 가지면서 이종운 감독과 구면이 있었는데, 이성민이 롯데에 트레이드로 입단했을 때 "이종운 감독님이 경남고를 이끄실 때부터 나를 좋게 봐 주신 것같다"며 본인이 응원하던 팀인 롯데로 불러들인 이종운 감독에게 감사함을 표시했습니다.


스포츠조선의 객원기자가 되었는데, 프런트가 선전 야구를 배워야한다는 기사로 롯데 팬들의 어이를 빼놓는가 싶더니 또 나름대로 유망주나 야구 전반에 대한 혜안은 있어서 '역시 감독보단 스카우트를 시켰어야 한다'는 롯데 팬들의 또다른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상 이종운 코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선수 김명성  (0) 2018.04.09
前 야구선수 김태영  (0) 2018.04.09
가수 소향  (0) 2018.04.06
前 프로게임단 공군 ACE  (0) 2018.04.06
前 프로게임단 삼성 갤럭시  (0) 2018.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