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마마무·오마이걸·러블리즈·우주소녀·이달의 소녀, 송편엔 이 노래 [추석에 뭐 듣지?]

Talon 2018. 9. 25. 17:52

2018.09.23.

올해 추석에는 주말과 대체 휴일까지 더해져 5일 간의 긴 연휴가 주어졌다. 이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추석에 어울리는 노래는 무엇이 있을까.

그룹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는 직접 2018년 추석 가족들과 함께 듣기 좋은 노래를 꼽았다.

◆ 마마무

멤버 전원 - 마마무 문별 ‘셀피쉬’(Selfish)

“송편 빚을 때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리듬을 타게 되면서 송편이 더 예쁘게 빚어질 것 같아요.”

◆ 오마이걸

승희 - 빅뱅 승리 ‘1, 2, 3’

“추석에 송편 빚으면서 들을 노동요로 승리 선배님의 노래를 추천합니다!!! 신나는 리듬에 몸을 맡기면서 예쁘게 빚다 보면 어느새 예쁜 송편을 빚고 있을 것 같아요!!!”

미미 - 노라조 ‘사이다’

“제가 꼽은 이번 추석의 노동요는 노라조 선배님의 ‘사이다’입니다. ㅎㅎ 시원하게 뻥 뚫리는 사운드로 혹여나 지치신 분들이 조금 더 즐겁게 추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러블리즈

케이 - 원 모어 찬스 ‘널 생각해’

“요즘 제일 많이 듣는 노래예요! 송편 하나하나 빚으면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베이비 소울 - 골든차일드 ‘내 눈을 의심해’

“신나는 비트에 나도 모르게 어깨가 들썩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송편을 빚다 보면 이쁜 송편들이 완성 되어 있을 것 같아요~”

이미주 - 태진아 ‘진진자라’

“대명절 추석!!! 즐겁게 신나게 송편 빚으시고 좋은 추석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곡해 보았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트로트의 세계로 레츠고~~”

진 - 세븐틴 ‘에이틴’(ateen)

“신선한 가을 바람과 이 노래가 어우러져 송편 빚는 시간이 설렘으로 바뀌실 거예요! ♥♥”

류수정 - 에디킴(feat. 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제가 평소에도 즐겨 듣는 노랜데요!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노래거든요. 명절하면 또 따뜻함이 빠질 수 없죠! ㅋㅋㅋ 가족들이랑 즐겁게 송편 빚으면서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정예인 - 러블리즈 ‘예쁜 여자가 되는 법’

“예쁜 여자는 빚는 떡도 예쁘다네요~ 여러분도 러블리즈 ‘예쁜 여자가 되는 법’ 들으시면서 자기처럼 예쁜 떡 빚으시라고 추천 할게요.”

◆ 우주소녀

멤버 전체 - 트로이 시반 ‘마이 마이 마이’(my my my)

“송편을 만들 때는 이렇게 신나는 비트와 달달한 목소리를 들으시면서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노래가 최고!!! ㅎㅎㅎ 이 노래를 들을 때면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을 만들어 줄 거예요!!.”

멤버 전체 - 우주소녀 - ‘부탁해’

“추석 명절, 예쁜 송편 부탁해! 모두들 즐거운 한가위 보낼 수 있게 부탁해!”

◆ 이달의 소녀

희진 - 이달의 소녀 ‘하이 하이’(Hi high)

“‘하이 하이’라는 노래는 신나고 빠른 템포여서 ‘하이 하이’를 들으시면서 송편을 빚으시면 송편을 아주 빠르게 빚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 하이’ 반복 재생!”

희진 - 악동뮤지션 ‘시간과 낙엽’

“가을의 느낌이 잘 묻어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가을은 추석의 계절인 만큼 이 노래를 들으며 가을을 느끼면서 송편을 빚으면 좋을 것 같아요.”

올리비아 혜 - 아이유 ‘가을아침’

“가족들과 오순도순 송편 만드는 장면이 가사랑 매치가 잘 되는 것 같아요.”

올리비아 혜 - 옥상달빛 ‘수고했어, 오늘도’

“일상에 지치고, 힘드셨던 분들께 가족들과 함게 보내면서 힐링하시라고 이 노래를 추천해요.”

이브 - 신혜성, 임창정 ‘인형’

“어머니와 명절 음식 준비를 하면서 꼭 함께 들었던 노래예요. 이 노래를 들으면 추석에 흥얼거리며 음식을 만들던 엄마 생각이 나서 적었어요.”

이브 - 선미 ‘보름달’

“다들 추석에 송편 빚으며 선미 선배님의 보름달을 들으며 하늘에 뜬 보름달 보고 소원을 빌면 좋을 것 같아요.”

최리 - 허각 ‘하늘을 달리자’

“달리는 차안에서 신나게 힐링을 하며 듣기에 딱 좋은 곡인 것 같아요.”

최리 - 박보람 ‘혜화동’

“고향이 생각나는 노래예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생각나는 노래요.”

여진 - 이달의 소녀 ‘퍼펙트 러브’(Perfect love)

“송편도 완벽하게 만드시고, 완벽한 사랑도 찾으시라는 의미에서 골랐어요.”

여진 - 방탄소년단 ‘고민보다 고(go)’

“송편 안에 깨를 넣을 지 녹두를 넣을 지 콩을 넣을 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민보다 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