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Rich 이재원 선수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프로게이머/스트리머. Gen.G의 올라운더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브탱커와 근접딜러를 주로 사용했는데, 2지원가에서 다시 1지원가와 비교적 단단한 2전사 기용이 선호되는 메타로 돌아오면서 딜러 포지션에 더 집중하게되었습니다. 사실상 팀의 메인딜러입니다.
이전에는 snake팀에서 활동을 했었습니다.
2016년 MVP Black을 나가기 전까지는 살이 많이 쪘었습니다. 하지만 휴식기를 통해 다이어트를 했고 살이 많이 빠진 상태로 2017 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Korea Phase 2에 전팀인 MVP Black에 복귀했으나 팀원들과의 잦은 야식으로 다시 살이 오르는 중입니다.
닉네임의 어원은 부자가 되고 싶어서 Rich로 했다고 방송에서 밝혔습니다.
Gen.G 공식 홈페이지에 기제되지 않았지만 마우스는 로지텍 G9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oTT 히어로즈 오브 더 트위치 2018에서 스트리머 철면수심팀 95.7 소속으로 나가 무실세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결승에서 보여주었던 한조와 겐지는 신출귀몰 그 자체. 오죽하면 앞으로의 대회에선 리치=2프로 로 취급해야한다고 할 정도.
2018년 2월 2일 경기가 끝나고 KSV Black팀의 코치인 노블레스가 인터뷰를 했는데 리치가 평소에 징징댄다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2018년 4월 3일부로 유튜브 채널이 본인 계정이 아니라 관리자 계정이었던 것 등의 문제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이전하였는데 이전 채널을 폐쇄하면서 예전 영상들을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전 영상들의 조회 수도 수 천~수 만에 다다랐던 것을 기억하면 안타까운 일. 현재는 편집자를 새로 구했고 새로운 채널에서 새로운 영상들을 채울 계획입니다.
현재 히오스 프로로서 이룰 수 있는 트로피는 모두 다 쓸어담은 상태이죠. 미드시즌 난투 우승, 블리즈컨 우승, 이스턴 클래쉬 우승으로 3대 대회를 모두 우승한 몇 없는 프로게이머인데, 이에 대해 몇몇의 팬들은 목표가 있어야 발전이 있다며 향후 리치의 목표는 무엇인지를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밝혀진 바가 없으나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듯합니다.
승자 인터뷰 때마다 리튜브 구독을 해달라고 합니다. 수줍은 표정과 시선 처리 속에서 나오는 이 멘트는 다수의 사람들이 귀엽다고 여기는 부분이기도 하며 커엽... 심지어 이스턴 클래쉬 승자 인터뷰에서도 리튜브 홍보를 하며 대단한 홍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단순히 플레이 영상들 뿐만 아니라 특정 영웅 팁, 대회 개인 화면, 패치 리뷰, 시참 빠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히 유튜브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며 피드백을 받는 등 유튜브 발전을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위치 구독자 전용 디스코드가 있습니다. 디스코드 주소는 리치가 직접 구독자들에게 개인 메세지나 이메일로 전해주며, 리치의 말에 따르면 이 디스코드를 들어오면 리치와의 비밀 친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이재원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