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로챔소]1월 2주차 LOL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Talon 2013. 1. 8. 17:44

이번 주에는 어떤 챔피언을 골라 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포모스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유저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LOL의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를 매주 정리하는 '로챔소(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코너를 마련했습니다. & #160;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아직 모든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매주 다른 챔피언들을 자유롭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00여개를 웃도는 LOL의 개성 넘치는 챔피언들 중 이번 주 로테챔을 소개합니다.

◆ 존재감 가득한 궁극기, 럼블

트리스타나를 사랑하는 요들 럼블
프리 로테이션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럼블은 탑에서 막강한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마나 대신 '열'을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AP 챔피언이죠. 패시브인 '고철장 거인'은 럼블의 열 수치에 따라 추가 데미지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염방사기(Q스킬)는 전방에 있는 적과 미니언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죠. 고철 방패(W스킬)는 2초간 방패로 몸을 감싸 피해를 흡수하는 동시에 이동속도를 올려줍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사용한다면 도망가는데 용이한 스킬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전기 작살(E스킬)은 적에게 마법 피해와 동시에 이동속도감소 효과를 입히는데요. 위험 상태라면 추가 데미지는 물론 둔화 비율이 증가하죠.

마지막으로 럼블이 한 타 때 위력을 발휘하게 만드는 궁극기, 이퀄라이저 미사일은 좁은 지형에서 쓸수록 효과적입니다. 좁은 지형에 위치한 적들에게 모두 궁극기를 꽂아 넣는다면 마법피해와 이속감소 효과를 동시에 주게 되죠. 센스 있는 궁극기 활용으로 팀에게 사랑받는 럼블이 되어보세요.

◆ 사막의 도살자, 레넥톤

분노를 기반으로 스킬을 활용하는 레넥톤
악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상어'라는 애칭으로 더 자주 불리고 있는 레넥톤이 로테이션 챔피언에 등장했습니다. 마나가 소모되지 않는 챔피언 중 하나인 레넥톤은 '분노'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패시브인 분노의 지배는 레넥톤이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하게 만들어 주죠. 분노가 50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답니다.

무자비한 포식자(W스킬)을 사용하면 0.7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킬 수 있고, 분노가 50이상 쌓였을 때 사용하면 1.5초간 적을 기절시킬 수 있다고 하니 효과적으로 사용해야겠죠? 또한 자르고 토막내기(E스킬)을 통해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할 수도 있으니 탑 라인에 적합한 챔피언이라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강신은 레넥톤을 15초 동안 검은 기운으로 감싸는 스킬인데요. 추가 체력을 얻는 동시에 근처의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하게 합니다.

무시무시한 스킬 이름처럼 무자비한 사막의 도살자 레넥톤은 얼마 전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8강전에서 KT 롤스터A의 '비타민' 이형준 선수의 선택을 받아 신선한 플레이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주는 레넥톤과 함께 탑 라인으로 기나긴 여정을 떠나 보시죠.

◆ 분신술의 대가, 환술사 르블랑

르블랑 체력이 낮아지면? 안 보여요!
르블랑은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즉시 0.5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는 패시브를 갖고 있는데요. 은신 상태가 끝나면 8초간 지속되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1분에 한 번씩 발동되는 패시브로 인해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상태에서도 도망갈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스킬 또한 매력적입니다. 침묵의 인장(Q스킬)은 공격 대상에게 마법의 구체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3.5초간 표식을 새기는 스킬인데요. 3.5초 이내에 다른 스킬을 시전하면 추가 마법 피해와 함께 침묵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W스킬인 왜곡은 빠르게 적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죠. 목표 위치로 다가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이내에 다시 시전하면 원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스턴을 걸 수 있는 E스킬과 이미 사용한 스킬의 데미지를 올려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궁극기까지 사용한다면 폭딜도 가능하겠죠? W로 적에게 접근한 뒤 Q-R 콤보를 넣으면 침묵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E로 스턴을 건 뒤 쿨타임이 짧은 Q를 다시 시전한다면 완벽 콤보 완성!

GSG의 서포터인 '만두' 이정현 선수가 대회에서 사용하며 르블랑 서포터를 유행시킨 요즘, 여러분도 한 번쯤 도전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 팀의 승리를 책임지는 서포터, 블리츠크랭크

초반 라인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서포터!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엄청난 팬과 안티 팬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역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반면 잘못 사용할 경우 팀원들의 비난을 사기도 합니다. 블리츠크랭크는 홀로 라인을 맡거나 정글 몹을 사냥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주로 원딜러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로켓손(Q)을 이용해 상대를 끌어 당기는 스킬은 블리츠크랭크를 '칼픽'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고, 폭주(W)와 더불어 패시브 스킬인 마나보호막을 통해 생존 또는 도주의 성공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강철 주먹(E)과 정전기장(R)은 라인전과 한 타 싸움을 가리지 않고 엄청난 효과를 내는 군중제어기 중 하나죠.

하지만 로켓손을 맞추기 위해서는 엄청난 정확도가 필요하다는 점! 게다가 마나 소모량이 크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실패 시에는 팀원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꾸준한 연습을 통해 '만능손'이 되어 팀을 승리로 이끌어 보시죠!

◆ 눈보라 속 극한의 수련을 마치고 전장에 합류한 세주아니

얼음 여왕 애쉬의 친척으로 잘 알려진 세주아니
멧돼지를 타고 다니는 여전사 세주아니는 잘만 사용하면 갱킹 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혹한의 맹습(Q)으로 순식간에 달려 들어서 만년 서리(E)와 빙하 감옥(R) 콤보로 상대를 가두는 것이죠.

다만 정글 도는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불평도 적지 않네요. 하지만 진입 스킬이 있기 때문에 레벨이 업그레이드 될수록 정글 속도도 향상 되고, 갱킹에서도 위력을 발휘하죠. 한 타 때 궁극기인 빙하 감옥으로 다수의 챔피언을 가둔다면 필킬! CC기로 중무장한 세주아니를 이번 주에 만나보시죠.

◆ 미치광이 화학자 신지드

엄마가 신지드는 쫓아가지 말랬어...
북미 서버 유저들에게 '싱드'란 이름으로 더 익숙한 신지드는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같이 머리 털을 빠지게 만들 만큼 독한 성분의 화학 물질을 전투에 활용하는 AP 탱커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느린 이동 속도와 약한 주문력 때문에 큰 성과를 내기 어렵지만, 던져 넘기기(E) 기술만 잘 활용해도 아군 챔피언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나 관련 아이템을 살 때마다 자동으로 체력이 증가되는 신지드는 상대방의 발을 느리게 만드는 초강력 접착제(W) 같은 군중제어기술도 갖추고 있으며 궁극기인 광기의 물약(R)을 사용할 시 25초간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이 급증하는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적으로 만났을 경우, 도망가는 신지드는 그대로 놔두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가 남긴 맹독의 자취(Q)는 생각보다 큰 데미지를 남기니까요. "낯선 신지드 아저씨는 절대 따라가지 말거라"라던 어머니의 말씀을 꼭 기억하세요!

◆ 미드-정글, 어디든 간다! 이블린

은신 캐릭터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추천!
스킬이 새롭게 리메이크되면서 주목 받았던 이블린의 등장! 이블린은 '그림자 걷기'라는 이름의 지속효과로 비 전투 중일 때 은신 상태에 들어가는데요. 부근에 있는 챔피언이나 은신 감지 기능에 의해서만 드러납니다. 은신 상태에서는 매 초당 최대 마나의 1%가 회복되기도 하죠.

또 궁극기인 '고통스러운 포옹'은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의 최대 체력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반면 이블린은 적들의 고통을 흡수해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수에 비례하는 보호막을 얻게 되죠.

방송 경기에서 나진 소드의 '쏭' 김상수 선수가 미드 이블린으로 쿼드라 킬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후로 픽률이 높아지다못해 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라인전에서 은신 기능으로 상대방을 괴롭히는 것뿐만 아니라 활발한 로밍과 순간 폭딜 능력까지 갖춘 이블린, 잘만 사용한다면 더 이상 '잉블린'이 아니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 다루는 재미가 있다! 이즈리얼

체력이 크게 깎인 적에게 정조준 일격을 맞추는 재미를 느껴보자!
리그오브레전드의 유일한(?) 미소년 캐릭터인 이즈리얼은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잘 활용하기 어렵다는 말인데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맞추는 것조차 쉽지가 않죠. 그래서인지 패시브 또한 독특합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고, 이 효과는 최대 5번 중첩된다고 하네요. 많은 연습을 통해 스킬을 맞추는 것부터 노력해야겠죠?

스킬 중 신비한 화살(Q)과 정조준 일격(R)은 AP계수와 AD계수가 모두 붙어 있습니다. 특히 정조준 일격은 AP와 AD 계수 모두 높기 때문에 이즈리얼이 성장할 수록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게 되죠. 사거리 또한 한정돼 있지 않은 글로벌 궁극기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텀 라인에서 다른 라인에 지원을 해줄 수도 있고, 도망가는 적을 처리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죠.

LG-IM의 원거리 딜러인 '파라곤' 최현일 선수만큼 높은 적중률을 보이지 않겠지만, 한 타 싸움 후 체력이 바닥난 적의 위치를 예상해 정조준 일격 날려 보세요!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