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웅진 잡은 제8게임단, 내친 김에 KT까지?

Talon 2013. 2. 1. 12:30

온게임넷 방송 사정에 따라 오후 4시에 시작해


기다려라 KT!

웅진을 상대로 내리 2연승을 거둔 제8게임단이 KT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최근 3위로 부상한 제8게임단은 각 종족별로 2명씩 출전시켜 탄탄한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8게임단은 확실한 에이스 카드를 보유하며 더 강해졌다. 그 주인공은 바로 김재훈이다. 김재훈은 2라운드에서 필요한 순간마다 승리를 거둬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또 다승 랭킹 4위에 머물고 있는 김도욱 역시 힘을 보태고 있으며, 이병렬과 방태수도 나란히 활약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5전 5패를 기록 중인 전태양의 부진은 심각한 상황이다. 애당초 팀의 에이스 역할을 맡아 줄 것으로 보였던 전태양은 기대에 걸맞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상대가 만만치 않은 김성대이기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KT 역시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1세트에 출전하는 주성욱이 연패를 기록 중인 가운데, 박성균이 오랜만에 등장했지만 이번 시즌에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도욱을 상대하기 때문에 쉽사리 승리를 예측하기 힘들다.

또 이영호가 김재훈과 맞부딪히며 까다로운 상황이 연출됐다. 김재훈은 현재 12승 8패로 팀내 다승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라운드에서 두 번이나 3킬을 기록해 상승세에 올라있다. 다승왕과 팀의 1위를 지켜야 하는 이영호 입장에서 힘든 상대가 될 수 있다.

과연 제8게임단이 KT마저 잡아내며 선두권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는 한편, KT가 제8게임단의 추격을 뿌리치고 1위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SK플래닛 스타2 프로리그 12-13시즌 3라운드 2주차
◆ KT vs 제8게임단 - 금요일 오후 4시
1세트 WCS구름왕국 주성욱(프) vs 이병렬(저)
2세트 아킬론평원 김성대(저) vs 전태양(테)
3세트 WCS묻혀진계곡 이영호(테) vs 김재훈(프)
4세트 WCS안티가조선소 박성균(테) vs 김도욱(테)
5세트 네오알카노이드 임정현(저) vs 방태수(저)
6세트 네오플래닛S 김대엽(프) vs 하재상(프)
최종전 네오비프로스트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