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전문기업 DRX(대표 최상인)는 9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파트너십을 구축,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다양한 메인 스폰서 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DRX와 카카오가 국내외 e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활력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체결됐다. 특히 카카오는 DRX의 높은 글로벌 팬덤, 강한 도전정신, 향후 성장 가능성 등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한류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역동성과 활력, 즐거움 등을 함께 표현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 손을 맞잡은 것으로 밝혀졌다.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는 라이언, 어피치, 콘, 무지, 튜브, 프로도, 네오, 제이지 등 총 8개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미있는 세계관과 유쾌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상품을 넘어 영상, 플랫폼, 서비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확산되며 국내외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DRX와 카카오프렌즈는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이 DRX 유니폼에 부착되며 이 밖에 DRX팀 선수들의 경기 스트리밍 영상, 팀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카카오프렌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캐릭터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금까지 e스포츠 업계와 카카오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롭고 독창적인 콜라보 콘텐츠들을 제작할 계획이라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인 DRX 대표는 "콘텐츠의 잠재가치가 무한한 카카오와 함께 새로운 한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전 세계에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들어 한류를 확산시키고, e스포츠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커' 김민아 아나운서, LCK 서머도 함께한다 (0) | 2020.06.09 |
---|---|
'폰' 허원석, LCK 서머 분석데스크로 합류 (0) | 2020.06.09 |
젠지 이스포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다년 파트너십 계약 체결 (0) | 2020.06.09 |
[LPL] TES '재키러브', 건강 문제로 개막전 불참 (0) | 2020.06.09 |
[이한빛의 위클리 LPL] 완승 거둔 VG의 산뜻한 출발..V5, 18연패 끊고 매치 승리 (0) | 2020.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