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KT 롤스터, CJ 상대로 연패 탈출에 나선다

Talon 2013. 2. 18. 14:58

최근 4연패에 빠지며 2위 자리 위협 받아


더 이상의 패배는 NO!

불과 몇 주 전까지만 해도 1위 자리에 올라있던 KT가 4연패를 당하며 아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 사이 웅진은 3연승을 질주하며 단독 1위를 굳혔고, CJ-삼성전자-제8게임단이 어느새 바로 뒤까지 쫓아와 2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KT는 4연패를 당하는 동안 에이스 이영호가 2승 4패, 김성대(이상 KT)가 5연패에 빠지는 등 주축 멤버들의 부진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더불어 주전을 대체할 새로운 카드가 없는 것도 KT에게는 큰 단점이다.

때문에 CJ와의 경기에서 1세트에 배치된 황병영(KT)의 역할이 크다. 뒤늦게 첫 출전의 기회를 잡은 만큼 황병영으로서는 좋은 경기력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동시에, 팀의 여유로운 엔트리 구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만 한다.

이와 함께 김성대(KT)의 연패 탈출도 중요하다. 이번 시즌 저그전에서만 5승을 거둔 김성대가 저그전 강자로 불리는 김정우(CJ)를 상대로 시즌 10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CJ는 1승을 추가할 경우 KT와 승패에서 동률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최근 물오른 경기 감각을 뽐내고 있는 신동원(CJ)이 김대엽(KT)을 제압하고, '불사조' 김정우가 김성대를 꺾을 경우 경기는 급격히 CJ에게 기울 가능성이 높다.

과연 KT가 1, 2라운드 CJ전 승리의 기세를 이으며 지긋지긋한 연패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경기 결과에 관심이 모아진다.

▶ SK플래닛 스타2 프로리그 12-13시즌 3라운드 3주차
◆ CJ vs KT - 2월 18일 월요일 1경기 종료 후
1세트 WCS안티가조선소 송영진(저) vs 황병영(테)
2세트 칼데움3 신동원(저) vs 김대엽(프)
3세트 아킬론평원 김정우(저) vs 김성대(저)
4세트 WCS묻혀진계곡 변영봉(프) vs 이영호(테)
5세트 네오플래닛S 김준호(프) vs 주성욱(프)
6세트 네오비프로스트 조병세(테) vs 임정현(저)
7세트 네오알카노이드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