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토픽]해외게임통신 282호, "디아블로 4 스킬트리 공개"

Talon 2020. 10. 31. 14:2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스킬트리를 공개한 '디아블로 4'와 함께 크런치로 구설에 오른 CD프로젝트레드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디아블로 4 스킬트리 공개

블리자드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디아블로 4'가 게임 내 주요 시스템인 스킬트리를 공개했습니다.

스킬트리는 '디아블로 2'를 통해 친숙해진 시스템인데요. 대부분 모든 스킬을 획득할 수 없는 구조로 짜여 있어 플레이어의 선택과 집중을 요구합니다.

이번 '디아블로 4'에서 스킬트리는 말 그대로 나무와 같은 모양을 보여줍니다. 뿌리에 해당하는 부분은 패시브 스킬이 자리 잡았으며 가지 부분은 일반적인 액티브 스킬이 포함됩니다.

또, '업그레이드 노드' 스킬이 존재해 기존에 습득한 스킬을 보다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블리자드는 전작인 '디아블로 3'의 네팔렘 시스템과 같이 반복 플레이에도 성장의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 종반 성장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2. '사이버펑크 2077' 크런치로 구설

'사이버 펑크 2077'의 제작사인 폴란드의 게임사 CD프로젝트레드가 크런치로 구설에 올랐습니다.

이 회사는 오는 11월 19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는 '사이버펑크 2077'의 최종 조율을 위해 주 6일 근무를 의무화했습니다.

마르친 이빈스키 CD프로젝트레드 대표는 지난 인터뷰를 통해 "되도록 크런치를 피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달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이 외신을 통해 공개되자 아담 바도우스키 사이버펑크 2077 스튜디오헤드는 "크런치는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라며 "2020년 연간 수익의 10%를 팀에 직접 분배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3. '둠 이터널' 엑스박스 게임패스 합류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를 인수를 발표한 이후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둠 이터널'을 추가했습니다.

게임패스는 엑스박스의 게임 구독 서비스로 엑스박스 플랫폼과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게임패스에 추가된 '둠 이터널'은 엑스박스원 및 오는 11월 10일 출시되는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와 에스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올해 말에는 PC버전 게임패스에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엑스박스의 수장인 필 스펜서 대표는 "베데스다의 상징적인 게임을 게임패스에 추가할 계획이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4.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스토리 트레일러

youtu.be/z-r2AhqxBzw

유비소프트가 오는 11월 10일 PS4, 엑스박스원, PC는 물론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출시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인공 에이보르와 함께 동료인 시구르드가 등장하며 잉글랜드 정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그리고 있습니다.

또, 실존 인물이자 영국에서 대왕이라는 호칭으로 불린 웨식스의 알프레드 왕의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이전 시리즈와 달리 액션의 연출이 대폭 추가된 것이 특징으로 바이킹 특유의 거칠고 잔혹한 액션을 담았습니다.

5. '포켓몬스터' 뮤직비디오 '가챠!' 공개

youtu.be/BoZ0Zwab6Oc

포켓몬스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일본의 유명 밴드인 '범프 오브 치킨'이 부른 '갓챠!'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습니다.

뮤직 비디오에서는 일본의 고전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그려진 역대 포켓몬스터의 주역과 함께 포켓몬들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밝고 경쾌한 곡 스타일에 연출이 더해지며 팬들 사이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소드 & 쉴드'의 확장팩 2탄 '왕관의 설원'이 오는 23일 정식 출시됩니다.

6. 스트리트 파이터 5, 도발전설 '단 히비키' 공개

youtu.be/XIqFOR3QjiU

캡콤의 대전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에 신규 캐릭터 '히비키 단'이 추가됩니다.

지난 1995년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에서 처음 등장한 단은 당시 경쟁사인 SNK의 '용호의 권'에 등장하는 료 사카자키와 로버트 가르시아의 패러디 캐릭터로 등장했는데요.

모든 기술의 성능이 좋지 않으며 필살기마저 상대방을 놀리는 도발 기술로 구성돼 격투 게임에서는 드문 캐릭터 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도 어설픈 허당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상징적인 도발 포즈 역시 잘 구현됐습니다.

'히비키 단'은 오는 겨울 업데이트로 진행될 시즌 5의 첫 번째 캐릭터로 합류할 예정입니다.

7. 마인크래프트와 만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youtu.be/miM69fbTzoI

닌텐도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로 '마인크래프트'의 '스티브'와 '알렉스'가 출전합니다.

곡괭이로 적을 날리거나 블록을 쌓아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등 '마인크래프트'의 상징적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인 '스티브'와 '알렉스'의 사용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오는 3일 오후 11시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