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11.15 프리뷰 - 2020 ASL 시즌 10

Talon 2020. 11. 15. 15:02

오늘 있을 2020 ASL 시즌 10 결승전 경기 프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진 보시죠.

박상현 선수와 김명운 선수의 저그 대 저그 결승전 경기입니다.

 

박상현 선수는 ASL 시즌8에서 첫 선을 보인 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결국 이번 시즌에는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박상현 선수와 결승전이 의미가 엄청난 이유는 이전까지는 전 프로 경력이 있었던 선수가 결승 무대를 밟았었는데, 박상현 선수는 그야말로 순수 아마추어 출신입니다. 박상현 선수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올라가면서 우승까지 거머쥘 수 있을지가 주목되는 가운데, 조금의 변수가 있는데 그것은 가장 최근 저그전 공식전이 무려 4개월 전입니다.... 물론 연습이나 스폰 경기는 있었겠지만, 공식전 경기는 얘기가 다르기에 어떤 경기 양상이 나올 지 궁금합니다.

 

김명운 선수는 저그 최초 ASL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김명운 선수도 ASL 경기 외에는 종족 최강전, 끝장전에 참가하면서 저그전 경기는 많이 치루지 않았었는데요. 4강에서 임홍규 선수와 저그전을 치룬 것이 공식전으로는 상당히 오랜만이었습니다. 정말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하였는데요. 결승전을 앞두고 전략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것이 결승전에서도 유리하게 적용 될 것 같습니다.

 

어떤 동족전도 마찬가지겠지만 저그 대 저그 전 역시 초반 빌드 가위바위보 싸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빌드 싸움을 잘 준비하는 선수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겠죠. 두 선수 모두 좋은 경기력 보여주시길 기원합니다.

 

이상 프리뷰 마치고 경기 종료 후 리뷰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