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12.11 프리뷰 - 2020 APL WINTER SEASON

Talon 2020. 12. 11. 10:12

오늘 있을 2020 APL WINTER SEASON 경기 프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권 대회로 오래만에 돌아온 APL입니다. 첫 날에는 중국 팀들의 활약에 밀려 한국 팀들이 최상위권에 많이 나타나지 못했는데요. 2일차 B+C조의 경기는 어떻게 될지 일단 출전 팀 명단부터 보시죠.

1일차에 출전하지 않았던 한국 팀들 중에 주목해볼만한 팀은 역시 담원과 그리핀이 아닐까 싶습니다. 담원은 OGN 엔투스에 소속되었었던 선수들이 이적해온 팀인데요. 현재까지는 OGN 시절에 포스가 나타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회복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리핀은 최근 엄청난 초장기전을 펼쳤었던.... 스매쉬컵 최종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평균 나이가 다른 팀보다 높지만 끈기 있는 운영이 돋보이는 팀입니다.

 

중국 팀들은 역시나 교전으로 많은 이득을 취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이번엔 페이즈 별로 킬 포인트가 다르게 적용되는데 그것을 잘 이용한 팀이 중국의 SMG입니다. 치킨을 단 한 차례도 얻지 못했지만, 엄청난 킬 포인트로 여유롭게 같은 중국의 MCG를 제치고 A+B조 매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4라운드에서는 초반에 많은 킬을 쌓으면서 무려 37점... 순간 결과표가 잘못된건 줄 알았습니다. 2일차에도 그 공격력이 얼마나 통할지 궁금합니다.

 

오늘 경기는 대만 팀이 2팀 출전하는데요. GEX와 K7 모두 한 방이 있는 팀들이기 때문에 고춧가루 부대로 맹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일본 팀은 DGW 단 한 팀만이 출전합니다. 아시아권 대회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있지만 아직까지 포스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이 현실인데요. 비록 순위가 좋지 않더라도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프리뷰 마치고요. 경기 종료 후 리뷰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