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GT뉴스]'군단의 심장 출시' '프로야구2K 2차 CBT 돌입' 등 한주간의 뉴스

Talon 2013. 3. 18. 09:53

지난 3월 12일부터 17일까지 3월 둘째주에는 RTS의 명맥을 잇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의 최신 확장팩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 발매 전야제와 함께 국내 공식 출시 됐으며 넥슨과 2K스포츠와 손을 잡고 개발한 '프로야구2K'가 2차 CBT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개최, 그 세부내용과 2차 CBT 일정을 공개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파이널판타지드래곤퀘스트로 유명한 스퀘어에닉스가 국내 모바일 시장 진출설, 엔씨소프트의 신작 SF MMORPG '와일드스타'가 팍스 이스트에 공개된다는 소식이 있었다.

3월 둘째주 한주간의 주요 뉴스를 살펴 본다.

▶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출시 전야제 행사와 함께 국내 정식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RTS '스타크래프트2'가 최신 확장팩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하 군단의 심장)'으로 돌아왔다.

블리자드는 지난 11일 오후 5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유니클로 악스홀에서 글로벌 전야제를 개최, 소장판 사전판매는 물론 e스포츠 이벤트 매치 등을 준비해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소장판을 먼저 구입하기 위한 수천명의 팬들을 비롯해 맷 쉠바리 스타크래프트2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닉 슬러 수석 UI 아티스트, 이치크 벤 바셋 블리자드 수석 부사장 등도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후 12일 새벽 2시부터 국내 서버 오픈으로 출시된 '군단의 심장'은 이후 다양한 패치와 해외 e스포츠 경기 등으로 이슈가 됐다. 특히 이번 '군단의 심장'으로 블리자드는 언어패치를 단행, 이제부터 음성과 자막 등을 유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상금 1000만원 이하 대회에 대해서는 라이센스도 개방해 누구나 대회개최를 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현재 '군단의 심장'은 출시 후 PC방 점유율 20위 권에서 10위권으로 도약하며 인기 상승을 노리고 있는 상태다.
'군단의 심장', 출시 전야제 행사로 한국을 달구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12개국어 언어 패치

스타크래프트2, PC방 점유율 상승... 5위권 도약 노려

블리자드, 상금 1000만원 이하 스타크래프트 대회 라이센스 개방

▶ '프로야구2K', 미디어데이 통해 2차 테스트 콘텐츠 공개

넥슨(대표 서민)은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미국 유명 게임업체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의 자회사 2K스포츠와 공동 개발 중인 온라인 야구게임 '프로야구2K'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2차 CBT)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진행될 2차 CBT에는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1차 비공개 시범테스트(이하 1차 CBT)를 통해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가 도입된다.

게임모드를 대폭 확대해 기존 인공지능과의 대결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직접 승부를 펼치는 PVP '멀티플레이 모드'가 최초로 도입된다. 또 지난 1차 CBT에서 선보였던 시뮬레이션 리그 모드인 '페넌트레이스 모드'가 대폭 개선돼, 경기 시간이 40분에서 20분 내외로 단축되고 작전 지시 및 액션 개입 예약 기능이 추가돼 속도감 넘치는 게임 진행이 가능하게 됐다.
'프로야구2K', 미디어데이 통해 2차 테스트 콘텐츠 공개

프로야구2K 개발진, "모바일로도 특유의 게임성을 살릴 것"

▶ 스퀘어에닉스,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 '순회'...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파이널판타지' '드래곤퀘스트'로 유명한 스퀘어에닉스가 지난 11일부터 국내 모바일 개발사들을 방문, 국내 진출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스퀘어에닉스의 행보는 최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확산성 밀리언 아서'가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대박을 내면서 앞으로 출시될 게임도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보다 적극적인 진출과 홍보로 초석을 다지겠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퀘어에닉스,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 '순회'...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 엔씨, 팍스 이스트 통해 SF MMORPG '와일드스타' 선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북미 스튜디오 카바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SF MMORPG '와일드스타'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되는 2013 팍스 이스트를 통해 선보인다.

'와일드스타'는 지난 2011년 독일 게임스컴을 통해 첫 공개됐으며 SF 세계관을 바탕으로 액션과 모험이 결합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해 북미 및 유럽 시장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엔씨, 팍스 이스트 통해 SF MMORPG '와일드스타' 선봬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