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기사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싱글 캠페인 공략을 위한 기사입니다. 스토리상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 공략과 미션 번호의 순서는 임의적인 숫자입니다. 분기와 선택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과 환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급 보고서 버전을 기준으로 공략했습니다.
※ 이전 미션에 대한 공략은 포모스 검색창에 '군단의 심장'이라고 검색하시거나 하단 관련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미션 목표 및 업적
주목표
캐리건의 생존 - > 캐리건 번데기 생존
보너스 목표
티라노조르 처치
업적
시련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시련" 임무 완료
잘 먹겠습니다 - "시련" 임무에서 원시 식충으로 적 유닛 75기 처치
여왕이 타고 있어요 - 캐리건 번데기에 아무 피해도 받지 않고 "시련" 임무 완료(보통 난이도)
60초 후에 공기됩니다 - "시련" 임무에서 티라노조르가 나타난 뒤 1분 안에 처치(어려움 난이도)
▶ 스킬
캐리건
기본 - 에너지 폭발, 파괴의 손아귀
10레벨 - 향상된 대군주
20레벨 - 맹독충 생성
군단 업그레이드
저글링 - 대사촉진, 랩터
맹독충 - 파열, 쌍독충
바퀴 - 요오드화 담즘, 고름
히드라리스크 - 가시 홈
뮤탈리스크 - 폭발 쐐기
▶ 공략
아주 어려움에서는 군단 숙주 듀토리얼에서 실패할 수 도 있다
고대의 존재를 깨운 캐리건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여 원시 산란못을 찾아간다. 그 곳에서 그녀는 결국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게 되고 다시 한 번 고치로 들어가는 운명을 맞이한다.
이번 미션은 고치가 된 캐리건이 다시 부화할때까지 방어해야하는 미션이다. 쉬움, 보통 난이도 등에서는 일부 건물이나 자원, 병력 등이 어느정도 존재해 있는 상태로 시작하지만 어려움, 아주 어려움의 난이도에서는 기초 건물들과 소규모 병력만 주어져 초반부터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야된다.
'시련' 미션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유닛은 군단 숙주.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 신규 유닛이기도 하며 저그의 핵심 유닛이라고 할 정도로 유용가치가 높은 유닛이다.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초반 군단 숙주 튜토리얼에서도 몰살 당할 수 있으니 캐리건의 파괴의 손아귀(W)와 맹독충 생성(E)를 사용해 돌파하자.
캐리건이 번데기가 된 후 일단 초반에는 최대한 기본 유닛만으로 몰려오는 원시 저그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일벌레와 부화장을 늘려야 한다. 초반부터 우측에 있는 멀티 구역을 가져가도 되지만 추후 방어 병력을 따로 운용하기 어려우니 최대한 본진 방어에만 신경쓰는 것이 좋다. 본진 자체 자원으로도 30분간 병력생산과 방어에도 충분한 양이다.
캐리건의 레벨을 1 올릴 수 있는 티라노조르. 뮤탈리스크가 가장 효율적이다
이후 '60초 후에 공기됩니다' 업적 달성을 위해서 초반 뮤탈리스크를 15기 정도까지 늘려줘야 한다. 이전 미션을 통해 뮤탈리스크를 얻지 못했다면 추후 일급 보고서를 통해 업적 달성을 노리자. 이와 더불어 양 방향에 방어 건물과 여왕 배치는 필수. 중후반 히드라리스크 전환을 위한 업그레이드와 본진 내부에 점막 생성은 꼭 해줘야 된다.
번갈아가며 공격을 해오던 원시 저그 무리는 약속이라도 한 듯이 6시 방향에 티라노조르가 등장하자마자 동시 공격을 가한다. 1분안에 이 티라노조르를 잡아야 업적 '60초후에 공기됩니다'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재빨리 미리 생산해둔 뮤탈리스크 15기로 공격하자. 티라노조르는 광역공격을 하기 때문에 뮤탈리스크의 분산 배치와 변이 업그레이드에서 폭발 쐐기 체크는 중요하다.
그 다음부터는 정말 시간과의 싸움이다. 미리 조금씩 생산한 히드라리스크를 적절히 배치하면서 6시 방향에도 병력배치를 진행해야 된다. 히드라리스크가 없다면 바퀴와 공중방어를 위한 다수의 여왕으로 방어하자. 7분이 남았을 시점부터 6시 바위에도 원시 저그의 공격이 진행됨으로 미리 점막 생성과 방어병력 배치가 요구 된다.
캐리건의 선택. 과연 어떤 결말을 불러올까?
마지막 5분이 남으면 원시저그의 파상공세가 이어진다. 이때쯤 식충 생성이 쿨타임이 돌아 왔을테지만 되도록 아껴주자. 적절한 병력 배치가 이뤄졌다면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나 한곳이 뚫렸다면 이후 모든 병력을 캐리건 고치의 주변으로 모아 미션 완료 40초전 식충 생성 한 방으로 클리어를 노리는 것도 좋다.
▶ TIP
약 7분이 남았을 시점부터 6시방향에도 공격이 시작된다. 미리 점막과 방어병력을 배치하자
25분에서 30분 정도로 시간 제한이 걸려있는 미션이기에 부담이 없다. 어려움 난이도 이상부터는 몰려오는 원시 저그 병력이 아프니 지속적인 여왕의 급속 수혈과 공중, 지상방어에 용이한 히드라리스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60초 후에 공기됩니다' 업적은 지상 병력으로는 힘들고 효율도 낮다. 중소규모 뮤탈리스크로 재빨리 처리한 후 다시 본진으로 복귀해 방어에 힘쓰는 것을 추천한다. 때문에 군단 업그레이드에서 뮤탈리스크의 공격 데미지를 올려주는 폭발 쐐기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여왕이 타고 있어요'는 공중 원시 저그 병력만 조심한다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공중 병력도 일정 패턴이 있으니 꼭 병력을 배치해서 빠져나가는 병력이 없도록 만들자
원시 산란못에서 등장하는 식충. 시간이 될때마다 써주자
'잘 먹겠습니다' 업적은 식충으로 75기를 물리쳐야 되는 미션이다. 매 쿨타임마다 병력이 몰려올때 사용하면 무난히 달성 가능한 업적이다.
본진 자원은 부화장 3개를 돌릴 정도로 풍부한 자원이다. 아주 어려움에서 초반 콘트롤에 능숙하다면 부화장을 3개까지 늘려 중후반 자원은 넘쳐나지만 병력이 없는 사태를 미리 방지하자.
-출처 : 포모스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카테고리의 다른 글
[MLG 스타2]결승 대진 완성, 이영호와 이승현의 맞대결! (0) | 2013.03.18 |
---|---|
[군단의 심장 캠페인 공략] 미션9 - 약육 강식 (0) | 2013.03.18 |
[군단의 심장 캠페인 공략] 미션7 - 고대의 각성 (0) | 2013.03.18 |
[GT뉴스]'군단의 심장 출시' '프로야구2K 2차 CBT 돌입' 등 한주간의 뉴스 (0) | 2013.03.18 |
[MLG 스타2]이동녕부터 이영호까지, 한국 선수들 순항 (0) | 2013.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