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클래시 로얄 프로게이머 황신웅

Talon 2021. 1. 25. 10:1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X-Bow Master 황신웅 선수입니다~!

 

클래시 로얄 한국 프로게이머 중 독보적인 인지도와 실력을 가진 선수로, 한국 클래시 로얄판 최초의 슈퍼스타이자 현재까지도 클래시로얄 한국인 프로게이머의 대표격되는 선수입니다. 아시안 게임 포함 4번의 클래시 로얄 국제 대회에 출전하는 등 커리어면에서도 현재까지 가장 많은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인기 면에서도 선두를 달립니다. 이벤트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되었는데, 9349점으로 천명대 차이를 내며 1위를 차지해 뽑혔습니다. 현재 한국 팀을 떠나 일본의 FAV 소속으로 뛰고 있지만 여전히 한국 팬들의 응원을 열렬하게 받고 있으며, 이것이 FAV 팀에 대한 응원으로 확산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수비적인 플레이가 기본인 클래시 로얄 대회에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많이 하면서도 특유의 센스로 좋은 경기 결과들을 냈습니다. 한번 공격 주도권을 잡으면 숨쉴틈도 없이 몰아치며 상대를 압박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하이라이트 영상 메인이 X-bow master가 될 경우 재밌는 명경기나 극적인 올킬 등이 나와 조회수가 높게 나오며, 덕분에 해외에서도 이름이 꽤 알려져 있습니다. 

단점은 공격력은 최고지만 그에 반비례해서 수비는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유독 토네이도로 수비를 할 때 실수가 많은 편.

2017년 크라운 챔피언십에 대형석궁장인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전했습니다. 한국 1위로 글로벌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2018년 클래시 로얄 첫 프로리그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에 King-Zone DragonX 소속으로 출전했고 시즌 내내 팀의 에이스로서 캐리했습니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됬으나, 동아시아 지역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CRL ASIA 2018 S1에서 1vs1을 완전히 전담하며 정규시즌 10승 4패라는 기록을 세우고 킹존은 한국 1위로 Play off를 진출했습니다. Play off에서도 일본 2위였던 PONOS를 상대로 혼자 1, 4세트를 2:1으로 가져갔으나 2, 3세트 내리 패배하며 5세트 KOH로 갔습니다. KOH에서도 상대 tengod의 올킬을 막고 역 올킬 직전까지 가지만 PONOS의 에이스 MIKANBOYA에게 패배하며 PONOS가 결승으로 가고 킹존은 최종 3위로 마무리했습니다.

 

youtu.be/D6JWrAw5G1A

CRL ASIA 2018 S2 초반 2vs2로 출격, 이후 1v1도 도맡았습니다. S1과 마찬가지로 팀의 에이스로서 하드캐리했습니다. 결승 Bren Esports전에서도 1세트 2v2를 패배했지만 2세트에서 승리, 이후 3, 4세트에서 Big daddy와 Ho가 승리하면서 킹존은 3대1로 우승, 월드파이널 진출권을 얻었습니다. 월드파이널에서도 6강 Teaam Queso와의 경기에서 캐리하면서 승리했지만 4강 Nova Esports에게 패하면서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youtu.be/osT3krHj0hY

CRL ASIA 2019 S1 이전 OP GG SPORTS로 이적했습니다. 개막전 탈론의 Master Hong을 상대로 1vs1, KOH에서 승리하면서 순항하는 듯 보였으나 슬럼프가 왔는지 이후 연패하면서 작년만큼 압도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같은 조의 중하위권 팀들이 더 상태가 안좋다보니 플레이오프는 무난하게 진출했습니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Talon전에서 3세트까지 끌려간 끝에 2대0까지 몰린 상황, KOH 올킬을 당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마지막 주자로 나와 역올킬을 해내며 팀을 2라운드로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다음 라운드 Bren Esports전을 패배하며 탈락했습니다.

S2에서도 S1에서의 부진을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본인이 2v2로 출전하고 HuNi를 비롯한 2v2 선수들이 1v1에 대신 나가는 등 우여곡절끝에 플레이오프에는 올라갔습니다. 정규시즌에 한번 패배했던 DragonX를 상대로 복수에 성공했지만, 이후 FAV와 Chaos Theory에게 연달아 패배하면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월드파이널 진출에 실패하면서 작년보다 조금 일찍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마지막 공식전인 이벤트전에서는 한국의 슈퍼스타 수식어를 달고 Benzer Ridel에게 승리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여러모로 작년의 압도적인 모습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시즌이었습니다. 팀의 2v2 성적이 한국팀 중에서도 가장 낮은 편이다 보니 압박감을 느낄 수 밖에 없었고, 본인도 친정팀의 Line, OGN Entus의 TNT, Chaos의 Benzer, FAV의 Jack 등 라이벌들에게 패배를 계속 적립하다보니 호성적이 나오기 힘들었습니다.

 

youtu.be/D8sicxMAV44

일본의 FAV Gaming으로 이적하면서 일본 클래시 로얄팀 최초의 외국인 용병이 되었습니다. 이적 후 첫 시즌 클래시 로얄 리그 이스트 스페셜 시즌에서 팀의 Kentsumeshi와 더불어 매우 좋은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정규 시즌에는 4승3패로 마무리. 포스트 시즌에는 중국의 W.EDGM에게 리버스 스윕을 당하면서 패자조로 떨어졌으나, 이후 Talon Esports, PONOS, KIX를 꺾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결승에서도 출전한 두 세트를 모두 승리하는 등 하드캐리하면서 W.EDGM을 상대로 3대0 스윕으로 복수하며 도장깨기에 성공, 이적 첫 시즌만에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결승 MVP도 받으며 자신의 위상을 증명했습니다.

여러 가지 방면에서 의미있는 시즌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작년의 부진을 털어내고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면서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것을 증명했고, 일본 클래시로얄 팀 최초로 외국인 용병으로 참가해 우승에 성공했으며, 그동안 아시아 리그에 비해 더 강하다는 평가를 받은 중국 리그의 팀들을 상대로 처음엔 고전했지만 끝내 복수하면서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2020년 두 번째 시즌인 클래시 로얄 리그 이스트 가을시즌 첫 경기에서도 결승에서 맞붙었던 W.EDGM의 Higher를 상대로 3세트를 승리하면서 기세를 보여줬습니다. 다만 그 후 TTG의 Nuomici에게 3:0으로 패배했고 신예 선수인 Hajime가 막강한 폼으로 신 에이스의 모습을 보여줬기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의문.

그러나 이후 경기에서 2v2 성적이 최하위 수준으로 바닥을 치고, X-bow master 본인도 KOH 연패를 하면서 팀 성적이 지난 시즌에 비해 많이 내려가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전반전을 1승 6패의 최하위 성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다행히 후반전 첫 경기에서 노바의 AUK를 잡으면서 KOH 연패를 끊었습니다. 또 걱정거리였던 2v2도 Kitassyan-Jack이 새롭게 듀오를 결성하면서 승률이 조금 안정되었습니다. 6주 2일차에서도 TTG의 누오미치를 잡아내면서 KOH 2연승을 기록, 서서히 폼이 돌아오는 모습입니다.

7주 1일차에서 1라운드때 승리한 Higher를 상대로 2:0으로 패배하면서 다시 최하위로 내려갔습니다. 9주 1일차 경기에서 PONOS를 상대로 KOH에 출전해 신성 Mugi를 이겼으나 YAKITORI에게 패배, 그대로 올킬 당하며 FAV가 KOH 패배를 가져갔습니다. 

3일차는 탈론전, KOH에서 2승한 게롤트를 상대로 승리했으나 라인에게 패하며 정규 시즌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FAV의 최종 승패는 5승 9패, 순위는 6위로, 다행히 중국의 TTG와 한국팀 Team Timing을 아슬아슬한 득실차로 따돌리면서 플레이오프 막차에 올라탔고 첫 매치 상대는 KIX로 확정됐습니다.

정규 시즌에서는 1vs1, KOH 모두 작년에 비하면 많이 내려갔지만 밥값은 해줬고, 시즌 초 팀의 구멍이았던 2vs2가 잭타샨 듀오의 힘으로 다시 살아나면서 비록 플레이오프 순위는 마지막이었지만 앞으로 더 나아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플레이오프에서는 1v1에 총 3번 출전해서 전패를 하면서 입상 실패의 원흉이 되고 말았습니다. Hajime와 kitassyan이 선전을 보여준 것과 대비되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것도 화면을 통해 비춰지는 상황이라, 월드 파이널을 앞둔 시점에서 자신감과 폼 회복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월드 파이널에서는 나빠진 폼 때문인지 한 경기도 나오지 못했고, Team Queso에게 3대2 패배를 당해 8강에서 마무리했습니다.

FAV Gaming 입단 인터뷰에 의하면 CRL West 프로 리그팀인 Immortals에 지원했지만 학업 때문에 포기했다고 밝혔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프레딧 브리온의 아카데미 코치에 동명이인이 있습니다.

 

이상 황신웅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수 김재중  (0) 2021.01.27
가수 김연자  (0) 2021.01.26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테드TV  (0) 2021.01.23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알렉산드르 소스윅  (0) 2021.01.23
클래시 로얄 프로게이머 이정민  (0)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