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군단의 심장 캠페인 공략] 이야기 모드 업적

Talon 2013. 3. 25. 12:30

총 20개의 정규 임무와 7개의 진화 임무로 이뤄진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캠페인. 각각의 임무를 달성하면서 케리건과 저그 군단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캠페인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다양한 업적 달성 역시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기본적으로 군단의 심장에 캠페인에는 모든 임무마다 '일반 업적'과 '마스터 업적'이 주어지고, 특정 임무과 상관없는 '캐리건 업적'과 '이야기 모드 업적'이 존재한다.

이 중에서 '이야기 모드 업적'은 전체 캠페인을 아우르는 것으로 플레이어가 모든 임무를 클리어 했는지 확인하는 업적들로 이뤄졌다. 이들 업적 중에는 일급 보고서를 통해 달성할 수 없는 업적도 있기 때문에 각 행성별 임무들을 미리 파악해 캠페인을 공략하면 좀 더 수월한 업적 쌓기가 가능하다.

먼저 '군단의 심장: 난이도' 업적은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의 난이도로 임무를 완료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업적이다. 이때 해당 난이도로 20개의 정규 임무를 모두 마치면 초상화를 얻을 수 있으며, 상위 난이도로 달성할 경우 하위 난이도는 자동 달성된다.

이어서 각 행성의 임무 완료시 주어지는 업적들이 있다. '차 임무' '우주 임무' '스카이거 임무' '제루스 임무' '칼디르 임무' '우모자 임무' 등은 기본적으로 각 행성의 모든 임무를 완료했을시에만 주어지는 업적이다.

이야기 모드에서 마지막 업적이라고 할 수 있는 '군단 정복' 업적은 저그 군대 변이와 진화 임무를 모두 끝낸 상태에서 캐리건의 레벨이 70이 돼야만 달성할 수 있다. 케리건이 레벨 70이 되기 위해서는 각 임무에서 주어지는 '레벨 업 미션'을 놓치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꽤 오랜시간을 공들여야 한다.

그리고 모든 저그의 진화 임무와 진화 구덩이에서 저그 유닛을 변이 했을때 주어지는 '아바투르의 요리책' '군단의 위하여!' 업적 또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달성하는 것이 좋다.

끝으로 일급 보고서에서는 달성 할 수 없는, 캠페인 진행을 통해서만 올릴 수 있는 업적들도 있다. '우주 관광'은 캐리건이 행성에서 행성으로 이동 할때 거대 괴수 바깥쪽에 보이는 모든 개체를 클릭하면 얻을 수 있는 업적이며 '젤나가의 비밀' 업적은 스카이거 기지에서 젤나가 유물의 진정한 목적을 스투코프와의 대화에서 찾을 수 있다.

'이제 더 가르칠 것이 없으니, 자, 가라.' 업적은 자가라에게 대화를 통해 통찰력을 가르치면 되며 '심판의 날'은 제루스 행성에서 제라툴과의 대화를 모두 보면 된다.

'패션의 완성' '이제 됐다, 준비 완료!'는 각 미션을 클리어한 다음이나 돌입하기 전에 거대괴수 안에서 케리건이 모든 참모진들과 이야기를 나눠야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가장 먼저 캐리건과 함께한 '이즈샤', 제루스에서 새롭게 합류한 '데하카'는 물론 진화구덩이에 있는 '아바투르'와도 대화를 나눠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