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GT차트-모바일]"세일은 신작 보다 강하다", 피파13 아이폰 차트 1위

Talon 2013. 3. 29. 17:49

■ '파이널 판타지5' $15.99로 출시 -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


이번 주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는 세일 게임이 신작 게임보다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먼저 '피파13'이 신작들의 인기를 뚫고 $0.99(약 1200원) 세일에 들어가면서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4위는 각각 '크로노트리거와'와 '파이널 판타지5'로, 두 게임 모두 슈퍼 패미콤 시절 전설적인 RPG로 유명한 게임들이다. '크로노트리거'의 경우 이전에 출시됐지만 한글화를 거치면서 다시 인기를 얻은 상황이며, '파이널 판타지5'는 $15.99(약 17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으로 출시됐다.

이외에는 지난 주 높은 인기를 보여줬던 1:1 보드게임 '로스트 시티즈'가 6위를 차지하면서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인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과거의 명작게임에서 스마트폰으로 새롭게 리메이크된 '파이널 판타지5'는 미려한 그래픽으로 새로운 느낌을 준다. 그래픽이 변경됨에 따라 게임의 느낌 또한 많이 달라졌지만 특유의 뛰어난 시나리오와 BGM은 그대로 남아있다.

다만 과거의 느낌을 기억하는 유저에게는 조금 괴리감이 느껴질 정도로 많은 것이 변했다. 이 점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드러날 정도다.

여기에 $15.99라는 가격 역시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높은 가격이기에, 원작의 팬이 아니라면 구매는 망설여질 것으로 보인다.

■ '활 포 카카오' 드디어 아이폰 이식 - 아이폰 무료게임 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한큐 포 카카오'의 인기가 잠시 주춤한 사이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톡 연동 게임들이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안드로이드로 선행 출시 됐던 '활 포 카카오'가 아이폰에도 출시되면서 이번 주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명 성우인 서유리가 참여한 카드배틀 게임 '데빌메이커: 도쿄 포 카카오(이하 데빌메이커)'가 출시와 함께 6위를 차지하는 등 순조로운 인기 상승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1위에서 10위까지 두 개의 게임을 제외하고는 전부 카카오톡 게임으로 이뤄져 있어 안드로이드에 이어 아이폰에서도 카카오톡 연동 게임의 인기는 이어졌다.

'데빌메이커'는 최근 유행하고는 카드 배틀 게임에 RPG의 특색을 가미한 것이 특징으로, 카드마다 랜덤하게 스킬이 부여 된다거나 커스터마이징이 기능이 있는 등 유저들이 직접 자신의 카드를 성장시켜 갈 수 있다.

여기에 스토리 모드와 한 손으로도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조작 편의성은 눈 여겨 볼만하다. 다만 반대로 이 점을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나온 카드배틀 게임과 특별한 차별화를 이뤘다고 보기엔 어려운 점이 많다.

■ '언 투 다이' 무서운 기세로 순위 상승 - 안드로이드 유료게임 차트

이번 주 안드로이드 유료게임 차트에는 1위~5위까지 지난 주 인기작 게임들 그대로 순위가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모장에서 출시한 시뮬레이션 게임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은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모던 컴뱃4: 제로 아워' 역시 세일이 끝난 뒤에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리버스' 역시 꾸준하게 인기를 이어가며 계속해서 차트에 잔류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만 현재의 인기는 계속해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유지되고 있다는 점 역시 간과할 수 없기에 이벤트가 끝난 뒤에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외에도 신작 게임의 가파른 순위 상승이 보인다. 좀비들을 들이박으며 목적지까지 차를 운전한다는 독특한 컨셉의 '언 투 다이'가 안드로이드에 출시하면서 이번 주 10위 올랐다.

'언 투 다이'는 아이폰에서 선행 출시됐던 게임으로, 좀비의 습격을 피해서 목적지까지 차를 운전해야 한다. 목적지까지 이동하는데 좀비의 습격뿐만 아니라 각종 방해물이 놓여져 있어, 일반적인 차량으로는 돌파할 수 없다.

따라서 차량에 화기를 비롯한 근접 무기를 설치하고 부스터를 장착하는 등 각종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만 한다.

목적지까지 최대한 가까울 수록 보상도 높게 받을 수 있으며, 얻은 보상을 바탕으로 각종 업그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기에 단순한 구조지만 중독성 있게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 '지켜줘! 동물특공대 포 카카오' 1위 - 안드로이드 무료게임 차트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에브리타운 포 카카오'가 이번 주에는 11위권으로 급하락을 하는 동시에 새로운 게임들이 차트에 올랐다.

먼저 CJE & M넷마블에서 출시한 '지켜줘! 동물 특공대 포 카카오'가 출시와 함께 1위에 올랐으며, 지난 주 아이폰 차트에서 인기를 모았던 3구게임 '한큐 포 카카오'가 안드로이드에서도 흥행을 하며 2위를 차지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카카오톡 게임들이 저마다 차트 안으로 진입하면서 순위권이 빠르게 변화하는 모양세이며, 이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