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6.21 프리뷰 - 2021 GSL 시즌 2 Code A

Talon 2021. 6. 21. 12:10

오늘 있을 2021 GSL 시즌 2 Code A 경기 프리뷰하겠습니다.

의도치는 않았지만 모든 코드 A 경기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 경기 일정 보시죠.

두 개의 매치, 그리고 코드 S 조지명식까지 이어지는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진별 프리뷰 하겠습니다.

 

박지수 VS 정재영

- 굉장히 흥미로운 매치업입니다. 아마 본선에 올라가 있는 선수를 다 합쳐도 제일 베테랑 중의 베테랑인 박지수 선수가 군복무 이후 복귀전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무려 2012년 이후 코드 S로 복귀할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예선 경기 기록을 보면 박진혁, 조지현, 남기웅 선수 등 분명히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을 증명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맞서는 상대는 여전히 증명할 것이 많은 떠오르는 테란 플레이어 정재영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 코드 A 경기 이전에는 올리모리그 및 온라인 대회에서만 모습을 보였던 그렇게 잘 알려진 선수는 아니었죠. 하지만 갈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를 비교하면 박지수 선수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상대가 엄청난 경력의 베테랑이라는 생각을 해보면 도전자의 입장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최근 기록을 살펴보면 김도욱, 강민수 선수에게 승리한 기록이 있는 만큼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것은 온라인에서의 기록이고, 오프라인에서 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으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원이삭 VS 주성욱

- 이번 코드 A 경기 중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되지 않을까 싶은 매치업입니다. 상대전적을 보면 주성욱 22-7 원이삭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굉장히 유의미한 격차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개월의 기록을 보면 주성욱 선수는 토스전에서 78.79%라는 엄청난 승률을 기록하고 있고, 원이삭 선수는 69.6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이삭 선수에게 좋지 않은 징조가 꽤 많이 겹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주성욱 선수에게 한 세트라도 따내는 것이 가능한가 싶을 정도인가하는 질문도 나오고 있습니다. 원이삭 선수가 오프라인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건 분명히 맞지만 아직 관중이 있는 경기까지는 아니기에 압도적인 주성욱 선수의 승리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상 간단한 프리뷰 마치고 내일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