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8.30 리뷰 - 2021 GSL 시즌3 코드S

Talon 2021. 8. 31. 14:00

어제 있었던 2021 GSL 시즌3 코드 S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결과 보시죠.

역시나 예상대로 2명의 프로토스 플레이어가 8강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황규석 선수와 후안 로페즈 선수가 각자가 준비해온 전략은 있었지만, 이에 대한 대처가 너무 좋았습니다. 비록 주성욱 선수는 황규석 선수와의 1세트에서 지나치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다 오히려 손해를 보고 패배한 장면이 나오긴 했지만, 이후 침착하게 경기를 플레이했고 때로는 과감한 전략까지 사용해주면서 주성욱 선수가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조성호 선수는 테란전에서는 안정적으로 주성욱 선수와의 경기에서는 오히려 전략을 준비해오는 등, 모든 선수들에 대한 대비를 잘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주성욱 선수와의 경기에서는 전략이 오히려 통하지 않았죠. 이전 시즌에 원이삭 선수에게 당한 것 때문인지... 주성욱 선수의 대처가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두 명의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은 좋은 결말을 맞았지만 테란은 정반대였습니다. 이런 생각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까지 준비했는데 통하지 않다니... 후안 로페즈 선수는 이전부터 허를 찌르는 전략을 많이 들고 나왔던 터라 선수들이 암묵적으로 이에 대한 대비를 준비해왔던 것 같습니다. 군 전역 이후 오랜만에 GSL 무대에 복귀했던 황규석 선수는 같은 팀인 조성호 선수와의 최종전에서 패배, 아쉽게 다음 기회를 노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 8/31 프리뷰 및 리뷰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