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콩콩

Talon 2021. 10. 28. 14:40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콩콩 님입니다~!

 

트위치,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양띵 크루 소속 인터넷 방송인.

트위치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 양띵 TV에서 상당히 오래전부터 활동을 해왔던 멤버이기도 합니다. 대략 2011년 ~ 2012년부터 함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고정 멤버라는 개념이 없었기에, 정식으로 양띵 TV에 합류한 날은 2015년 3월 9일입니다.

현 양띵TV 멤버들 중에서는 막내입니다. 닉네임의 유래는 본인도 모른다고. 잘 삐지고 어그로도 잘 끄는 멤버라는 컨셉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시청자와 항상 밀당하면서 어그로를 끄는 게 일상입니다. 이 컨셉에 시청자들도 적응해서 시청자들과의 밀당이 심한데, 결국 늘 승자는 본인으로, 항상 이긴 것을 좋아합니다. 마지막엔 항상 죄송하다며, 웃으며 넘기는 게 포인트.

과거에는 항상 네, 혹은 아니오로만 대답하는 일이 잦았어서 YES맨, NO맨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자신은 부정하지만, 분노조절장애가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정 멤버로 함께하지 못하던 이유가 이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콩콩이 중학교 2학년이었을 때가 정말 장난 아니었다고 합니다. 만약 분노조절장애가 없었더라면 삼식과 서넹보다 더 빨리 합류했었을 수도 있었던 셈입니다.

원래 마인크래프트 스킨은 안드로이드 스킨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5년 7월 1일, 저작권 문제로 인해 '굿바이 콩콩, 어서와 콩콩' 콘텐츠를 통해 짙은 초록색 눈썹을 가진 연두색 곰 스킨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스킨 변경과 동시에 유튜브 채널이 개설되었으며, 이 날을 공식 첫 방송일로 정하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 이전에 이를 사칭한 채널이 많았어서 골칫거리가 많았으나, 이날 이후로 골칫거리 하나는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띵 TV 멤버 간 롤 내전에서 진 벌칙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리 신 코스프레를 하게 되었고, 2016년 1월 28일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얼굴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직도 생방송에 찾아와서 롤 코스프레 영상을 보고 왔다는 팬들이 있다고. 참고로 콩콩의 생방송에서 영상 도네를 했을 때 롤 코스프레 영상이 나오면 0.1초 만에 넘겨버립니다... 콩콩 본인이 말하길 리신 코스프레 영상 도네는 자신에게 그냥 돈을 주는 거라고.

2016년 2월 29일, 양띵의 생방송에서 사업자 소득 엑셀 파일이 노출되어 본의 아니게 본명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당일 생방송에 콩콩이 출연하지 않아 양띵이 전화로 이 사실을 알렸는데 콩콩이 밥을 먹다가 그 말을 듣고 밥이 안 넘어갔다고...

콩쾅이라는 이름의 콘텐츠 제작 팀이 있었으며, 주로 무언가를 팔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돈을 버는 콘텐츠나 타이쿤 스타일의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였습니다. 콩콩 시티나 양털 땅따먹기 등,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였었습니다. 현재 콩쾅 팀은 해체된 상태.

개인 방송에서는 GTA5나 쯔꾸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로트럭, 오버워치 등을 진행합니다. 유튜브에는 마인크래프트 모드 스토리 리뷰, 상황극 등이 올라갑니다. 2017년 4월 기준, 삼식, 눈꽃, 루태와 비글 멤버들끼리 진행한 콘텐츠가 주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구름이라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루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프리카 TV BJ 시절, 루태의 방송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멤버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말하자면 루태가 콩콩에게 원한 생일 선물이 콩콩과 반말을 하는 것이어서 그때부터 말을 놓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후, 콩콩이 루태에게 같이 영화를 보러 가자고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끔씩 방송에서 끼를 부릴 때면 구독과 후원이 쏟아지는데, 마크판 심즈 1일차, 2일차 방송 뒤풀이로 진행한 개인 방송이 대표적입니다. 구독 리액션은 "땡스 투 썹스ㅋ뢉ㅌ!"을 자주 사용하는데, 가끔 운이 좋으면 리액션과 더불어 몇 마디를 추가로 더 들을 때도 있습니다.

나름 노래를 잘 부르는 편입니다. 그래서 콩범준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최근 양띵을 비롯한 다른 멤버들, 심지어는 자신의 방송에서 진행한 콘텐츠와 게임에서 늘 이기지 못하고 지는 바람에 새로 생겨난 컨셉이 있는데, 이를 콩필패라고 합니다. 최초로 거론된 영상은 말조심! 금칙어 게임 영상입니다. 앞서 진행했던 올드팀과 새싹팀의 대결 구도로 진행한 콘텐츠들에서도 새싹팀은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는데, 이 때문인지 콩콩이 금칙어 게임에서 패배한 후 "그거 알아? 나 또 짐" 이라며 말하자 멤버들과 양띵은 콩콩이가 속한 팀은 항상 진다며 콩필패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이후 진행하는 콘텐츠들에서도 콩콩이 속한 팀들이 늘상 이기지 못하자, 콩필패의 존재는 더욱 확실시되었고 그 정점을 찍은 것이 바로 경험치 전쟁. 크루 데이 다주편으로 진행했던 '농장학개론'에서는 양띵이 콩콩에게 패배 냄새가 난다며 멀리 했습니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대체 왜 콩콩이 항상 지는지 의아해하지만, 가끔 몇 멤버들은 콩콩의 플레이 방식을 보면 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콩콩의 반응으로 보았을 때, 처음에는 자신을 콩필패라 부르는 것을 탐탁지 않게 여기며 싫어하는 듯했지만, 요즘 들어서는 완벽한 자신의 컨셉으로 여기며 재미로 승화시키려는 듯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콩필패 컨셉을 버렸는지, 유튜브에 비글들과 함께 올라오는 영상들을 보면 전처럼 많이 지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멤버들 중 건축을 가장 잘합니다. '농장을 지켜라 리턴즈' 제작 크레딧을 보면 스킨은 콩콩이 만들었는데, 디자인 쪽에 상당한 능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띵의 스킨 또한 콩콩이 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어떤 건축물을 보고 누가 했냐고 하면 콩콩 모드를 썼다고 말하기도.


양띵크루 멤버들 중 유일하게 키가 180cm 대입니다. 방송에서 트는 노래들이 모두 명곡이기로 유명합니다. 주로 팝송을 많이 듣는데, 시청자들이 제목을 알려달라고 하면 가끔씩 전혀 생판인 가수와 제목을 말해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목 상태가 좋거나 마이크를 바꾸면 필을 받아 노래를 부르기도 하는데, 버스커버스커의 곡을 자주 부릅니다. 가끔 같은 크루의 멤버 다주와 듀엣을 부르기도 합니다.

열심히 드립을 치려고 노력하지만, 억지로 드립을 치거나 무리수 드립이 많아 일부 시청자들은 재미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귀여운 느낌이나 중간중간 나오는 꿀잼 드립으로 멤버들의 텐션을 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 드립력에 물이 오른 듯 방송 분위기를 살리는데 캐리 하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본명이 장훈, 즉 외자 이름인데 그 탓에 학창 시절에 어그로가 많이 끌렸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학기 초에 학생의 이름을 부를 때 자주 지목당했다고...


구독 배지가 치킨 모양인데, 실제로도 닭 요리를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지파이와 닭껍질 튀김 또한 먹어보았다고. 대규모 콘텐츠의 우승 경력이 총 2회인데, 모두 인생게임입니다.

 

이상 콩콩 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