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도타 프로게이머 이준영

Talon 2021. 12. 23. 14:3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Reisen 이준영 선수입니다~!

 

前 MVP Phoenix 소속 프로게이머. Reisen이라는 닉네임에 팀명을 붙여서 MVP ReiSeN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닉네임의 유래는 동덕들이 생각하는 그것.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갑툭튀 해서 성과를 올리는 플레이 덕분에 존재감이 매우 눈에 띄었습니다. 탑에서 한참 싸우고 있는데 느닷없이 미드에서 짐꾼 킬을 올린다거나, 갱킹이나 백업의 타이밍이 관전자들도 생각지 못할 정도로 절묘해서 성과를 올릴 때마다 "역시 레이센" 하는 말이 나오도록 만듭니다. 특히 자키로의 얼음길의 긴 사정거리를 활용한 아군 세이브나 갱킹은 볼 때마다 감탄이 나오는 수준.

MVP Phoenix 팀이 전반적으로 영웅 활용 폭이 좁다는 비판을 받고 있지만, 이준영 선수는 밴을 잘 안 당해서 그나마 나은 편. 더 인터내셔널 2014 예선에서는 11번의 경기 중 , 루빅 6번 , 자키로 3번 , 비사지 1번 , 저주술사 1번으로 루빅과 자키로에 매우 편중된 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VP Phoenix 팀의 영웅 폭 늘리기 흐름에 따라 요술사, 미라나 정도도 자주 나오는 편. 무난한 편이기는 하지만 미라나는 아직 조금 부족하다는 평이 있었으나 본인의 언급에 따르면 화살이 잘 안 맞네...라는 마인드에서 어? 화살을 안 맞아? 어디 계속 피해 봐라 계속 던지면 네가 한 발은 맞겠지라는 식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덕분인지 2014년 KDL 시즌2 결승전 4세트에서 미라나로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가뜩이나 높은 선수 평이 또 뛰었습니다. 화살을 쏘기 전에 너무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단점이었으나, 이젠 그냥 보이는 대로 쏴 제쳤더니 오히려 잘 맞는다고...

공방에서는 미포를 아주 많이 하지만 대회에서는 서포터라는 포지션 특성상 쓸 일이 없었는데, KDL 시즌3에서 드디어 레이센의 미포 픽이 나왔습니다. MVP Phoenix의 영웅폭 늘리기 전략에 따라 실전 테스트 삼아해 본 것으로 보입니다.

 

팀장 마치 인터뷰에 의하면 미포라는 게 예능 픽이 아니라 미포 자체가 충분히 쓸만할 정도로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조합에 넣었다고 합니다. 레이센의 미포 플레이 스타일은 과거 C9의 singsing과 비슷한 모습. 3레벨이 되자마자 정글에 스택만 하면서 가끔 본체 미포를 이용해 그물을 이용한 지원을 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빠른 아가님과 점멸 단검을 맞추고 스플릿 푸시에 주력했습니다. 초반에는 서폿 미포로 사용하지만 모든 미포가 으레 그렇듯이 파밍 수준에 따라 후반에는 캐리로 위치를 바꾸기도 합니다.

2014년 후반기에 이오만 잡았다 하면 게임을 터트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MVP Phoenix가 가시 멧돼지 이오 메타를 만든 이후로 벤픽에서 이오를 자르지 못하면 게임이 터지는 엄청난 이오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KDL 시즌4 결승 이후 중국팀 초청 이벤트 전에서 세계 1위 VICI게이밍을 만나서 2경기에서 이오 가멧 메타로 1승 3경기에서 가멧이 벤당하자 패기로 이오를 픽한후 이오의 현란한 움직임으로 팀이 승리하게 만들었습니다.

2015 시즌이 되자 DAC 2015에서 1승 14패 가 영향이 있었는지 원소술사 대전에서 닉네임을 관련 내용으로 바꾸고도 참가... 친할머니가 돌아가셔서 MVP 리빌딩 중에 MVP Hot6의 Nutz가 자리를 메운 동안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에 따르면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는지 다음주쯤 복귀한다는 임현석 감독의 말이 있었음에도, 복귀는 점점 늦어졌고 Ti 가까울 즈음엔 팀에서 나온 상태. 아예 프로를 그만둔 건지 의견은 분분하고 공식적인 소식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MVP를 아예 나온 건 아니고 숙소에서 계속 살고는 있었습니다. 포렙의 스크림 방송 등에서도 얼굴을 비췄고 TI에 간 MVP에 응원을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MVP가 Ti5 이후 마치 선수의 군대 문제 등으로 리빌딩 가능성이 점쳐지는데, 그때 다시 복귀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리고 넛츠, 케이피와 같은 외국인 선수들이 빠져나가자 MVP 핫식스로 다시 복귀했다가 TI6 이후 피닉스 소속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7년 1월에 들어 MVP 피닉스가 해체되어 다시 MVP 핫식스 멤버로 복귀했습니다.

2012 WCG 도타 2 국가대표
넥슨 스타터 리그 시즌1 준우승
FOMOS 리그 시즌2 우승
넥슨 스폰서십 리그 시즌2 우승
2013 StarLadder 국가대표
KDL 시즌1 준우승
The International4 동남아 예선 준우승
KDL 시즌2, 3 우승
엽떡이 선정한 가장 매운 남자 우승

 

이상 이준영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문현준  (0) 2021.12.26
래퍼 우원재  (0) 2021.12.24
e스포츠 팀 Team Undying  (0) 2021.12.22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방성현  (0) 2021.12.21
래퍼 버벌진트  (0) 202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