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임성준

Talon 2022. 3. 25. 12:2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루찌 임성준 선수입니다~!

2010년 때부터 스피드전 리그에 도전해 왔으나 6번이나 광탈하였고, 결국 아이템전으로 전향하여 리그 도전 4년 만에 본선에 첫 진출하였고, 2번의 리그에 참여해서 본선까지 올라간 경력이 있습니다.

배틀 로얄 팀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때는 별 활약 없이 묻혔고, 다음 리그인 에볼루션 때에는 PC방 예선에서 박준혁 선수의 팀을 에결 끝에 꺾고 다시 한번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에볼루션 때에도 배틀 로열 때처럼 아이템 에이스로 출전했지만..

그렇게 진출한 리그는 에볼루션 8강때 B조에 걸렸습니다. 이 선수가 속한 팀에는 박인수 선수만 잘했지 나머지는 영 좋지 않습니다. CJ와 Team 106의 경기에서 아무런 힘도 못쓴 채 광탈당하고 B조 약자였던 Griffin에게 스피드전을 따서 1대 0으로 앞서던 중 아이템전을 내주며 1대1 상황에서 에이스 결정전은 E-RAIN 소속이었던 박지호 선수가 Griffin 소속이었던 문진형 선수 에게 에이스 결정전에서 패배를 하면서 리그 0승 3패로 광탈당하였습니다.

버닝타임 리그에는 신현준 선수, 정승민 선수, 심우승이라는 유저와 출전하였으나, 첫날 예선은 2라운드에서 최영훈 선수의 팀을 만나 스피드전을 3대0으로 지고 아이템 전마저 3대 2로 지며 탈락, 둘째 날 예선에서는 1라운드에서 부대명 선수의 팀과의 에결에서 정승민 선수가 패배하며 탈락하였습니다.

듀얼 레이스 리그에서는 KeG에서 우승후보들을 위협할 정도로 멋진 주행을 펼친 이재혁 선수 등 본선 무대에 오르지 못한 3명과 예선을 참전했습니다. 토요일에서는 최종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그러나 스피드전을 참패했고 아이템전을 3:0으로 잡아내고 직접 에결을 나섰습니다. 그러나 상대는 오프라인 예선 에결 전문가 권순민이었고, 패배해서 토요일 탈락했습니다. 이후 일요일 예선에서는 다시 한번 최종전에서 정승민 팀에게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밀려 예선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KEG에도 출전하였고 1라운드에서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에서 스핀 턴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1차 패자부활전에서 광탈하며 듀얼 레이스 당시 같은 팀이었던 이재혁보다도 못했습니다.

방송에서 말하길 다음 리그에도 출전한다고 합니다. 멤버는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이재혁, 송용준과 다시 한번 팀을 짰고 신현준 선수가 새로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습방에서 이 팀의 주축이 아이템전인데도 불구하고 신동이, 한상현, 문한웅, 전강인 선수의 팀에게 아이템전을 지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첫날 예선에서는 3라운드에서 문호준의 팀을 만나 에결까지 끌고 갔으나 패하였고, 둘째 날 예선에서 문진형의 팀을 만나 한 세트씩 주고받은 후 에결에서 이재혁이 승리하면서 3시즌 만에 본선에 다시 진출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첫 경기에서 제닉스 스톰에게 밀려 떨어진 후 패자전에서 미라클을 에결 끝에 꺾고 최종전에서 다시 제닉스를 만나 스피드 3대1, 아이템 3대 1로 패하며 조 3위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우리 동네 카트리그에서도 트릿 길드 멤버들을 데리고 본선에 진출하였으나, 문호준, 강석인, 김선일, 이재성으로 이뤄진 드림팀을 만나는 바람에 4대 0으로 패하면서 16강에서 광탈하고 말았습니다.

듀얼레이스 시즌 3에서 범스가 해체되고, 트릿 길드원들과 나간다고 알려졌습니다. 이후 예선전에서 황선민 팀과 패자전에서 만났으나 패배하여 본선 진출은 실패하였습니다.

2019년 겨울 시즌 리그에서도 노준엽과 트릿 길드원과 함께 대회에 나갔으나 팀전에서 예선탈락, 개인전도 예선 탈락하며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2020년 시즌 1 때는 김경수, 이은서 등과 ROCCAT 팀으로 나가려고 했으나 모종의 이유로 출전하지 못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ROCCAT 팀은 4인팀으로 나가서 예선 패자부활전까지는 갔으나 거기서 First A팀에게 6:0으로 패배하면서 탈락.

2020년 7월 24일에는 최신카트 클럽전 시즌 2에 윤준혁, 동준용, 박민호 선수와 함께 참가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판타스틱 팀을 이기고 3경기까지 올라갔지만, 노준현, 우성민이 있는 Xquare팀을 만나 3:10으로 패배하면서 탈락.

2021년 시즌 1 때는 트릿 길드원이랑 출전했습니다. 팬들의 평가는 예선 참가에 의의를 두는 수준의 팀이라는 것이 중론. 듀얼레이스 시즌 3 이후로도 리그 예선에는 꾸준히 출전하는데 본선에는 모습을 보여주질 못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개인전/팀전 모두 예선 탈락. 다만 나이 제한을 어기고 참여한 황건하와 같은 조였기 때문에 개인전에서 1명을 추가로 뽑는 재경기 멤버 11인에 선발되었습니다. 다만 1라운드부터 조 꼴찌 탈락을 했기 때문에 본선 진출 가능성은 거의 없는 편.

2021 시즌 2 때는 본선 진출 경험이 있는 박민호, 김택진, 최태원, 그리고 본선 경험이 없는 비선출 유저 김민준 선수와 같이 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예상은 조 운이 엄청 좋아야 본선에 돌아올 수 있다는 평. 예선에는 거의 매번 나오는데 4년째 본선에 못 나오고 있어서 은퇴한 줄 아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예선 조 편성 운이 좋았기 때문에 본선 진출이 가시권에 놓였습니다! 어쩌면 4년만의 선수 복귀가 가능해질지도. 참고로 임성준 선수가 본선에 진출하게 되면 전대웅보다 생일이 빠르기 때문에 스피드전에 출전하는 최고령 선수가 됩니다. 결국 예선 후반 중요한 2경기에서 최태원이 2경기 연속 에이스 결정전 승리를 거둬주면서 극적으로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4년 만의 복귀이자 2021-2 시즌 최고령 스피드전 참가 선수.

하지만, 최근에 대회 직전에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아서 당분간 리그에서 그의 모습을 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5일에 격리가 해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후유증이 세게 남아 있어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였습니다. 격리가 해제되기는 했지만, 코로나 후유증 때문에 아직도 고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후반 3경기에 출전하여 2경기에서 1세트 이상 따냈고, 프로팀인 튜브플을 잡으면서 1승 6패로 꼴찌는 면했습니다. 본선 꼴등은 당연하고 모토의 기록을 깰지도 모른다던 당초의 예상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이후 수퍼컵에도 팀전 출전 조건을 충족하여 선발전에 참가했습니다. 선발전 B조 마지막 경기에서 Xpec팀을 상대로 에이스 결정전 끝에 승리하여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팀원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았었는지 8위로 시즌을 마감하게 되었고, 이후 마지막으로 같은 팀의 김민준, Xpec의 박기성, 이은서와 함께 밥 먹고 가자 컨텐츠 참여로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2022 시즌 1에서는 Price5us 팀으로 예선에 참가했지만 안타깝게도 조 4위로 밀려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이상으로 임성준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前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안혁진  (0) 2022.03.27
前 배드민턴 선수 박주봉  (0) 2022.03.26
농구선수 진안  (0) 2022.03.24
육상 선수 김국영  (0) 2022.03.22
前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이현진  (0) 2022.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