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프나틱, 블록체인 기반의 팬 멤버십 프로그램 선보여

Talon 2022. 3. 30. 16:20

유럽 기반의 e스포츠 구단 프나틱이 블록체인 기반의 팬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나틱은 최근 자신들의 팬 커뮤니티 서비스인 프나틱 ID 플랫폼을 론칭한데 이어 첫 멤버십 프로그램을 크립토 닷컴의 기술을 활용해 운영할 것이라 공식 발표했다.

프로그램의 운영 방법으로는 4월 8일까지 멤버십의 혜택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시티즌’등급을 우선 운용하며 250 달러(한화 약 30만 원)의 ‘코어’ 등급과 600 달러(한화 약 73만 원)의 ‘파이오니어’ 등급을 각각 2,500명씩 4월 7일부터 모집한다.

회원들에게는 회원들을 위한 디지털 또는 오프라인 이벤트, 팬 미팅, 팀 프로샵 할인, 최소 100달러 이상의 보상이 주어지는 미스터리 루트 박스, 해당 연도 프로 저지 등이 등급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팬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 이유에 대해 프나틱 측은 “열정적인 지지자가 된 것에 대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팬과 팀의 거리를 좁히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 팬들에게 발언권을 주기 위한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의 구독 방식이 아닌 블록체인 기반으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한 이유에 대해서도 “구독 방식의 모델에서는 회원의 자격이 ‘임대’되는 것으로 팬이 지불을 중단했을 경우 멤버로서의 혜택이 중단되며 경험, 추억도 함께 사라진다. 그리고 팬들에게 동일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도 어렵다.”고 지적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