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발로란트 마스터스] DRX, 브라질 NIP에도 완승 거두며 플레이오프 행

Talon 2022. 4. 13. 12:00

브라질 대표 닌자스 인 파자마스와의 승자전에 나선 한국 대표 DRX가 다시 한 번 자신들의 강함을 보여주며 플레이오프로 향했다.

한국 시간으로 13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투어(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이하 발로란트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3일차 A조 DRX 대 NIP의 승자전에서 DRX가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는 NIP가 선택한 아이스박스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빠르게 스파이크를 설치한 후 병력들을 정리하는데 성공한 DRX가 선취점을 가져갔으며, 2라운드도 빠르게 상대 인원들을 지워낸 뒤 1명만 남은 상태에서 스파이크를 설치하는데 성공 추가점을 획득했다. 3라운드에 스파이크를 해체당하며 첫 포인트를 내줬으나 4라운드와 5라운드에 상대를 끌어들여 정리하며 포인트를 추가했으며 6라운드는 진입이 막히자 NIP는 총을 세이브하는 선택을 내렸다. 7라운드에 스파이크 설치가 한 번 막혔으나 전투로 4킬을 기록한 뒤 다시 스파이크를 설치, 다시 한번 세이브를 요구하며 위기를 넘겼으며 8라운드에 쿼드 킬을 앞세워 상대의 노림수를 그대로 격파했다. 스파이크 설치 중 습격을 허용하며 9라운드를 내준 뒤 10라운드에도 위기가 있었으나 1:1 교전을 잡아내며 다시 한 포인트를 앞서 나갔으며 11라운드와 12라운드도 교전의 힘을 바탕으로 상대를 찍어 누르고 전반전을 10-2로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톤 라운드에 NIP가 설치한 스파이크를 무사히 해체하며 11번째 포인트를 가져갔으나 14라운드와 15라운드는 교전에서 밀리며 두 포인트를 내줬다. 16라운드에 스파이크 설치를 방해한 뒤 교전을 제압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로 들어갔으며 17번째 라운드, 상대의 시간을 소모한 뒤 밀고 들어오는 병력을 하나씩 제거하며 13-4로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는 DRX가 선택한 브리즈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 초반 교전서 밀리며 선취점을 내줬으며 2라운드도 스파이크 설치 후 진입하는 병력에 진압됐다. 3라운드에 총기가 나오면서 DRX가 첫 포인트를 획득한 뒤 4라운드도 돌파에 성공하며 스파이크를 설치하고 동점에 성공했으며 5라운드에 바로 역전에 성공했다. 6라운드는 초반 자리 잡기에서 밀리며 다시 동점을 허용했으나 7라운드에 포인트를 다시 챙긴 뒤 8라운드에 ‘무결점 플레이’로 포인트를 가져갔다. 11라운드를 절약왕으로 내주며 다시 한 번 동점을 내줄 위기에 몰렸으나 12라운드에 먼저 2명이 쓰러진 상황에서도 스파이크 설치 후 교전으로 상대를 무너뜨리는 데 성공하며 전반전을 7-5로 앞선 채로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와 다음 라운드를 상대에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으나 15라운드를 인원 피해 없이 승리하며 역전까지는 내주지 않았다. 이어 16라운드 스파이크 해체 설치로, 17라운드를 교전으로 제압한 뒤 18라운드를 1:1 대결 제압 후 스파이크 해체로 한숨을 돌렸다. 19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마무리하며 매치 포인트 상대로 들어간 DRX는 20라운드를 빈 공간이 뚫리며 포인트를 허용했으나 21라운드에 스파이크 인원을 제거한 뒤 나머지 병력도 진입을 허용치 않으며 마무리, 13-8로 2세트를 끝내고 2-0으로 승리하며 B조의 팀 리퀴드에 이어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