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설도훈

Talon 2022. 6. 17. 12:4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Indigo 설도훈 선수입니다~!

 

엔투스 시절부터 팀의 에이스로서 시야 확보와 교전에 능한 올라운더 선수로 유명했습니다. 특히 고점일 때의 근접전 능력이 상당한데, PCS3때 피지컬이 정점으로 올라서 국내에서도 손에 꼽는 딜량과 킬 수를 올리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아쉽게도 담원 기아로 팀원 전원이 옮긴 뒤 참여한 PGI.S에서 폼의 저하가 크게 일어나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이지 못하고 대회 종료 이후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21년 5월 24일, E36으로 이적했음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같은 팀으로 이적한 스타로드 이종호와 같은 집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E36으로 참전한 PWS와 PCS4에서는 가끔 좋은 모습을 보이는 반면, 기복도 좀 있는 편이었는데, PWS2 들어서 일대다 전투에서도 활약하는 등. 기량이 상당히 회복된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스게임 TV PUBG #1 Club Match, AfreecaTV PUBG League Season 2 우승
2019 PUBG Asia Invitational 준우승
2019 HOT6 PUBG Korea League Phase 3 우승, MVP
PCS 3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우승, 본선 준우승
2020 인천 챌린지 컵 우승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 PUBG 부문, PUBG JAPAN CHALLENGE FINAL 우승
PUBG JAPAN CHAMPIONSHIP 2022 Phase 1 우승

엔투스-담원 시절부터 개인방송은 잘 안 하는 편이었습니다. E36 이적 이후에는 아프리카에서 하지만 원컴 방송이라 인게임 퍼포먼스 문제도 있고, 본인이 대회에 집중하면서 방송을 보기는 힘든 편.


엔투스 포스 시절 2018 APL PRO Tour 시즌1에서 정효일과 함께 징계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사유는 짱X 용어 사용... 그리고 이후 중국팀과 중국 관중들이 배그 대회에서 각종 패악질을 보이고 있어서 역으로 리그 팬덤에서는 '열사님'이나 '짱X 슬레이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엔투스 포스가 국제전에서 중국팀을 극상성 수준으로 잘 잡아냈기도 했고, 인디고 본인도 중국 선수들을 상대로 이상할 정도로 좋은 교전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지라 슬레이어는 이적한 이후에도 유효한 별명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설도훈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