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김덕범

Talon 2022. 7. 15. 13:5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DasheR 김덕범 선수입니다~!

 

IGS 소속으로 참가했던 2017 케스파컵에서 뛰어난 캐리력을 보여주고 2018 챌린저스에서도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잠재력을 높게 평가받았던 선수지만, 2020 시즌 개막 전 시점에서 보면 그만큼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는 못한 느낌도 있는 미완의 대기.

18 스프링 시즌 내내 대셔가 팀의 머리끄덩이를 잡고 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셔가 잘하면 ESS가 승리하고, 못하거나 말리면 패배한다는 것이 ESS의 특징. 2라운드에서는 과도한 부담이 걸린 탓인지 부진하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포스트시즌을 눈앞에 두고 놓치면서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18 서머 시즌 1라운드에서는 파랑-블레스가 활약하면서 스프링시즌과 비교하면 편안한 시즌을 보내는가 싶더니 저 둘의 기복이 나타나면서 또다시 고통받았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내현이 영입되었고, 내현이 미드, 대셔가 원딜 포지션에 나서서 비원딜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가 내현이 주전 미드 라이너로 고정되면서 대셔는 서브 멤버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경기였던 APK전 2세트에 출전해서 블레스가 캐리하는 동안 제역할을 다 해내면서 팀의 포스트시즌을 확정 지었습니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출전하지 않았으며 팀은 1:3으로 패배.

19 시즌 용병 생태계 파괴자 역할을 기대받았지만 2018 시즌을 거치면서 점차 평범해진 폼, 그리고 아파멘의 서머 휴식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데토네이션의 아성을 무너뜨리지는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GA의 아리아와 함께 순수 미드실력 투탑이 아닌가 하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고통받는 용병의 대표 격이었습니다.

20 시즌 소프트뱅크가 Unsold Stuff Gaming의 시드권을 인수한 후, 데토네이션의 서브 미드였던 라무네를 영입하면서, 더 넓은 챔프 폭과 범용성을 지닌 대셔가 탑미드 스왑 롤에 가깝게 탑으로 전향할 예정인 듯.

'후쿠오카 더비'라고 불리는 Sengoku Gaming과의 첫 경기부터 블랭크, 피레안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피레안 털어먹은 뒤로 반년 내내 먹튀한 라무네의 부진에 탑 대셔도 쓸려갔습니다. 이후 서머에 미드로 돌아왔지만, 알바 후유증인지 폼이 쉽사리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21 시즌 로컬 자격 취득 후 노쇠화된 터슬의 부진과 다른 로컬 선수들의 부진에 쓸려갔다는 평. 그래도 19년도에 주목받던 기량을 회복하고 있다는 여론도 있어서, 블랭크가 영입된 2022 시즌을 기대해볼 만했습니다.

22 시즌 스프링 시즌 개막 이후, 계속 본인은 지표상으로 LJL 미드 중 최상위권의 지표를 보여주고는 있으나, 한타 때 팀원들과 보는 각이 다른지 합이 안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블과 대셔를 제외하고는 모두 최악의 폼을 보여주면서 이름값에 못 미치게 팀은 하위권을 전전하고 있습니다.

3월 2라운드 이후부터는 다른 팀원들도 폼을 끌어올리면서, 강팀과 비등한 경기력을 보이거나, 중하위권 경쟁팀 상대로 승리를 따내고 있습니다. 다만 커뮤니케이션 문제에 따른 후반 오더나 집중력, 운영 부재 문제가 새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보통 딜러진 폼에 비해 비딜러진 폼이 떨어지는 중하위권 팀이 선호하는 전략이 정식한타 보고 코어템 나올 때까지 드러눕기인데, 소프트뱅크는 이러한 단점 때문에 딜러진의 영향력이 크게 깎여나갔습니다.

2020 LJL 개막 전 가끔 트위치에서 보이기도 하는데, 나라카일과 듀오를 돌리기도 합니다. 시즌 개막 후에는 일본 서버에서 솔랭을 돌리면서 트위치 개인방송을 하며, 일본어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승자 인터뷰에서도 통역사가 질문 번역만 한국어로 하고 본인이 일본어로 대답한다고 밝혔는데, 이승엽이 요미우리 자이언츠 시절 썼던 인터뷰 방법과 같습니다. 

현재 SHG 팀은 치바현에서 연습 중이며, 향후 도쿄로 이사할 예정인데 소뱅 밥이 상당히 맛있다고 개인방송에서 밝혔습니다. 솔랭 ID를 보면 야하롱과 비슷한 오덕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김덕범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선수 송윤준  (0) 2022.07.17
배구행정가 지바  (0) 2022.07.16
배구감독 카치 키랄리  (0) 2022.07.14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김주성  (0) 2022.07.13
유도 선수 테디 리네르  (0)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