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선발전] '데프트' 김혁규 "작년에도 LSB 꺾고 롤드컵 진출했다"

Talon 2022. 9. 3. 12:00

“작년에도 LSB가 제게 져서 롤드컵에 진출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 잘 준비해서 제가 이기고 가도록 하겠다”

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 2라운드에서 DRX가 KT에 3대 2로 승리했다. DRX의 원거리 딜러 '데프트' 김혁규가 롤드컵 진출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김혁규는 승리 소감으로 “치열한 경기였다. 이전에 같은 장소에서 라스칼, 커즈와 대화를 했던 기억이 생각나 집중하기 힘들었다. 라스칼과 커즈의 몫까지 열심히 하겠다”며 KT의 ‘라스칼’ 김광희와 ‘커즈’ 문우찬의 몫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을 전했다.

 

정규 시즌에서 DRX는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어떻게 보완하려고 했냐는 질문에 김혁규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많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서로 간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부분을 가장 우선시했다”며 동료들과의 신뢰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하려고 했음을 밝혔다.

 

1세트를 승리하고 2세트와 3세트에서 KT에게 패배하며 위기를 맞은 DRX는 정글러 ‘표식’ 홍창현을 ‘주한’ 이주한으로 교체해 경기에 나섰다. 함께 경기한 소감을 묻자 김혁규는 “4세트가 끝나고 대기실에 갔는데 주한이가 ‘저 안 나가요?’ 하고 물었다. 자신 있어 보였다. 감독, 코치님과 표식 선수도 많이 도와줘서 잘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현장에는 이전 DRX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T1의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이 응원을 오기도 했다. 김혁규는 “저를 응원하러 온건지 라스칼을 응원하러 온건지 모르겠다. 하지만 제가 이겼으니까 고맙다”며 류민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혁규는 “작년에도 LSB가 제게 져서 롤드컵에 진출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 잘 준비해서 제가 이기고 제가 가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인터뷰를 마쳤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