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스타크래프트2, '확산 기능' 통해 친구들과 함께 즐기자

Talon 2013. 6. 5. 15:43

'확산 파티' 맺으면 정식 라이선스 구매자에 버금가는 플레이 가능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5일, 한 명만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면 친구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를 자유로이 즐길 수 있는 '확산 기능'을 공개했다. 이는 과거에 워크래프트2 및 스타크래프트에서 한 명만 게임을 구입하면 다른 이용자의 게임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던 스폰 버전과 유사한 기능으로, 스타2에서도 확산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기는 일이 가능해졌다.

지난 2010년에 출시된 스타2:자유의 날개 및 올해 출시된 스타2:군단의 심장에서는 라이선스가 없더라도 '처음 사용자용 버전'을 활용해 유저들이 제한적이나마 일부 게임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후 보다 많은 콘텐츠는 게임을 구입해야 즐길 수 있었지만, 확산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그 간격은 한층 좁혀질 전망이다. 예를 들어 더 낮은 버전인 자유의 날개 라이선스를 보유한 유저가 군단의 심장을 보유한 유저와 함께 게임을 하면, 둘 중 더 높은 버전인 군단의 심장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

이런 확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를 보유한 친구 또는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친구와 '확산 파티'를 맺어야 되며 이는 정식 라이선스를 구입했을 때 즐길 수 있는 대부분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라이선스 없이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참고로 PC방에서의 스타2 접속은 정식 라이선스 보유로 인식된다.

확산 기능을 활용하면 친구들과 함께 다시보기를 보고, 인공지능을 상대로 겨루고, 아케이드 게임-사용자 지정게임은 물론 2:2, 3:3, 그리고 4:4 순위전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심지어 군단의 심장이 없는 유저라면 군단의 심장에서 새롭게 추가된 멀티플레이어 유닛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처음 사용자용 버전으로 접속하는 이용자로부터 확산 기능의 혜택을 받는 친구의 경우, 종족은 테란으로 한정되며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및 1:1 순위전은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즐기고 싶다면 정식 라이선스로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블리자드 측은 확산 기능의 도입을 기념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모든 확산 파티원들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업적과 초상화도 공개했다. 새로운 초상화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비디오 시리즈로 유명한 'Carbot Animations'에서 제작했으며 이와 함께 확산 기능에 대한 정보가 담긴 새로운 애니메이션도 공개됐다.

친구들과 더 쉽게 스타2를 즐길 수 있는 확산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2 공식 홈페이지(kr.battle.net/sc2/ko/blog/10158854/) 또는 새로운 확산 페이지(kr.battle.net/sc2/ko/buy-now/spawn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